엉망진창 꼬이고 엉킨 인생이었다면, 이제는 그분께 삶의 주도권을 내어드려라. 힘들면서도 강한 척, 있는 척, 믿는 척, 할 수 있는 척, 우리는 ‘척척쇼’를 한다. 그러면 안 된다.

내 안에 생명력도 없는데, 겉으로만 쇼하는 것이 바리새인의 신앙 아니겠는가. 이제는 그분이 역사하실 수 있도록 내 삶의 통치권을 드리며 “하나님이 제 삶의 주인이십니다. 이제 하나님께서 제 삶을 이끌어주시고 지휘해주세요”라고 간구하는 멋진 이양(移讓)의 작업이 지금 일어나기를 간절히 바란다.

내가 내 인생의 주인 되어
내 삶을 내가 이끌어갈 수 있다고
착각하지 말라.

“나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주님의 능력만 바랍니다. 주님의 구원만 원합니다” 고백하며 내 모든 삶의 주도권을 주님께 진심으로 드리면, 이제부터는 하나님께서 내 삶을 이끌어가실 것이다.

그때 비로소 똑같은 사람, 똑같은 공동체가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이 멋지게 변화되어 가장 위대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

모세는 힘 빼는 데 80년이 걸렸다.

그리고 완전히 아무것도 아님을 스스로 고백할 때 하나님이 거룩한 사명자로 위대한 인생으로 사용하시고 이끄셨다.

힘을 빼자. 자아를 내려놓고 하나님이 내 인생의 주인 되시게 하자. 그때 일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이제 목도하자!

지금 내가 아무것도 가지지 못한 것 같은 그 광야가 실은 하나님이 개입하시는 현장이며, 그 절망의 순간이 역사하시는 가장 멋진 순간임을 믿는다.

-풀림, 안호성

† 말씀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 마태복음 7:21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 요한복음 3:3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 마태복음 6:33

† 기도
주님. 어떻게 해야할지 주님께 묻고, 주님께서 가르쳐주시면 그 방법 또한 기도하며 받아야 함을 깨닫습니다. 이삭의 약속을 받았지만, 자신의 방법대로 이스마엘을 낳은 아브라함처럼 되지 않게 하소서. 주님. 다시 나를 드립니다. 제 모든 것의 주인님 되셔서, 주님의 뜻을 이뤄 주시옵소서.

적용과 결단
우리는 기독교인으로써 강한 척, 믿는척 하지 않았나요? 그러나 성경은 반드시 먼저 거듭나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나의 인생이 주인이 나 -> 예수님으로 바뀌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내가 내 인생의 주인이 되어 내 맘대로 사는 것이 죄의 근본이기 때문입니다.

내 맘대로 살아온 것을 회개하고, 나를 예수님께 드리십시오. 지금부터 영원토록 예수님을 나의 주인님으로 모실 때 성령님이 오셔서 이끄실 것입니다. 모든 것이 달라지며 회복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40일간 십자가 사랑으로 깊이 들어가는 시간♥ 《 사순절 말씀묵상집&굿즈 8 》 추천


▷코로나19로 어려운 개척교회 목회자분들을 응원해주세요!!


▷예배와 생활을 은혜롭게 돕는 디지털 굿즈
성경필사 pdf 디지털스티커 성경인포그래픽 디지털굿즈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