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장

● 황인호 / 갓피플 만화 _ 세리의집 자세히보기 ▷


2. 지금 여기에


● 이소라 / 갓피플 만화 _ 바이지저스 자세히보기 ▷

 


위의 만화저작권은 각 만화 작가님께 있습니다.
만화사용 및 저작권 안내 ▷

“흐휴. 도대체 언제! 언제!!!”
광야의 이스라엘 백성들은 또 불평합니다. 그들의 우상숭배와, 반항으로 주님의 약속의 성취가 미뤄졌음에도.

광야.
불뱀과 전갈이 있고,
물이 없는 광야에서 하루를 사는 것이 기적임에도 지금까지 돌보셨던 하나님의 은혜는 잊어버립니다.

왜 그럴까요?
백성들의 시선은 하나님이 주신 약속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불평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러나 모세의 목표는 하나님의 약속인 가나안 땅이 아닌 주님을 친밀히 알고, 주님을 경외함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백성들이 몰려와 불평하며 돌로 치려할 때도, 사랑했던 형제들이 리더십을 무시할 때도 그는 다른 누군가를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 또 엎드리고 엎드립니다.

그러나 바뀌길 바랬던 백성들은 우상을 섬기고, 계속 불평하며 의심하여 자신들의 축복을 걷어찹니다. 하나님을 너무나 슬프게 합니다.

결국 하나님은 너희와 함께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않겠다. 그러나 나는 신실한 하나님이니 약속은 지키겠다. 너희만 가나안 땅에 들어가라고 하시고 맙니다.

간절히 바라는 축복은 이뤄지나,
하나님은 계시지 않는 상황

당신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당신이 간절히 원하는 모든 것이 주어집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계시지 않는 것이지요. 영원히. 모세는 그런 가나안 땅에는 가지 않겠다고 합니다.

주님이 주신 사명이 성공하고, 주님의 축복을 받는다 해도 주님이 계시지 않는 곳이면, 우릴 보내지 마옵소서. 라고 기도합니다.

당신이 바라보는 것은 무엇인가요?
하나님이 주신 꿈인가요? 사명인가요? 하나님을 친밀히 아는 것이 목표인데 왜 흔들릴까요?

우리의 눈을 들어, 지금도 불기둥과 구름기둥처럼 우리를 보살피고 계시는 주님을 보기 원합니다. 망가진 마음 그대로 들고 주께 나아갑니다. 서운한 마음 그대로 들고 주께 나아갑니다.

진실하게 말하되, 왕을 존중함으로 겸손하게 나아가기 원합니다. 왜냐면, 주님은 있는 모습 그대로 받으시되. 좋으셔서 그 모습 그대로 내버려두시지 않으시니까요.

온전케하시는 주님만이 소망입니다.
주여. 주의 마음 주옵소서.

† 말씀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이 물을 마시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려니와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 요한복음 4:13,14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 시편 42:11 中

나는 항상 소망을 품고
주를 더욱더욱 찬송하리이다
– 시편 71:14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40일간 십자가 사랑으로 깊이 들어가는 시간♥ 《 사순절 말씀묵상집&굿즈 8 》 추천

▷함께 해주시면 개척교회에 큰 힘이 됩니다!
▷예배와 생활을 은혜롭게 돕는 디지털 굿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