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설레지 않는 토요일, 하나님의 경고 – 고성준(‘카이로스 2 : 하나님의 타이밍’ 저자)

0
55
2,277

Q.영적 원리의 이해

그 보이는 세계에 원리가 있듯이 영적인 세계에도 원리가 있습니다. 보이는 세계의 원리를 잘 이해하고 원래대로 순응하면서 살아가면 우리가 이 세상에서 많은 것들을 누리고 더 편안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듯이 영적으로도 동일한 원리가 있어요.

그래서 영적인 원리를 잘 따라서 살면 우리의 영이 건강해지고 영이 강해집니다. 그러나 반대로 영적인 원리를 계속 거스르게 되면 우리의 영이 망가지고 약해지지요.

사람은 원래 지음 받기를 영혼육으로 지음 받았고 그래서 영이 혼을 다스리고 혼이 육을 다스리도록 그렇게 원래 하나님이 창조하셨는데, 영이 약하게 되면 혼과 육이 우리 삶을 지배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원래 창조하셨던 삶에서 벗어나게 되고 그것이 우리의 삶을 망가지게 하지요. 죄의 결과는 이 질서가 깨진 거지요.영적인 원리를 따라 살 때 영이 강해지게 되고 그럴 때 우리의 삶이 원래 창조하신 대로 온전하고 풍성한 삶을 누리게 됩니다. 그래서 영적 원리를 따라 사는 게 중요하지요.

 

Q.하나님의 페이버란?

제가 옛날에 유학생으로 있을 때 저희 교회 목사님께서 영어로 이런 표현을 쓰셨어요. Memory Making Moment라고 기억을 만드는 순간이 있다는 거지요. 사람과의 관계도 그렇잖아요.

많은 시간을 함께하고 교제를 하더라도 딱 그 사람의 기억에 남게 되는 어떤 감동적인 순간이 있지요. 예를 들면 다윗 같은 경우에는 다윗이 어떤 존재인지 하나님이 미리 다 아셨지만, 다윗이 하나님의 마음에 감동을 주고 또 하나님의 기억에 딱 이렇게 각인되었던 순간은 아마 골리앗과의 시간이었을 거예요.

그렇듯이 우리도 하나님의 그 기억에 딱 남게 되는 Memory Making Moment 한국말로 하면 기억을 만드는 순간 그래서 제가 ‘기만순’이라고 했는데 그런 순간들이 있는 거 같아요.

10년쯤 전이었던 것 같아요 미국 교회에서 한 번 예배를 드리게 된 적이 있었어요 그 교회 성도님이셨던 거 같아요. 모르는 분인데 저한테 오시더니 처음 온 분 같은데 기도를 좀 해주시겠다고 했죠. 그러시라고 해서 집사람하고 저하고 둘이 있는데, 기도를 해주셨어요.

손을 얹고 기도하시다가, 기도하는데 하나님께서 그림을 하나 보여주시는데 당신이 여행용 기내 가방을 쌌다 풀었다 쌌다 풀었다 하고 있다는 거예요.

그러면서 하는 얘기가 뭔진 잘 모르겠는데, 하나님께서 당신이 하나님 앞에 아주 소중한 것을 드렸던 것에 대한 상급으로 이것을 주신 거 같다고 그 얘기를 듣는데 저도 그렇고 집사람도 그렇고 알았어요.

왜냐하면 제가 비행기를 정말 많이 탔거든요. 코로나 시작되기 전까지 정말 비행기를 많이 타서 집에 여행용 가방은 정리가 되어 있는 게 아니고 항상 나와 있어요.

왜냐하면 그다음 여행을 다시 가야 되기 때문에 그래서 여행용 가방을 쌌다 풀었다 쌌다 풀었다 하는 게 저의 정말 일상이거든요. 그래서 그 얘기를 듣는 순간 하나님께서 뭔가를 지금 말씀하신다고 하는 걸 알았어요.

뭐였냐 하면 20년 전에 제가 처음으로 목회를 시작할 때 미국에서 학위를 다 마치고, 한국으로 들어와서 이제 교수를 할 것인가? 아니면 선교사로 나갈 것인가?

그걸 놓고 제가 기도하다가 하나님 앞에 서원했던 것이 한국에서 교수 자리 잡지 않고 주님의 나라를 위해서 평생 살고 싶습니다. 하면서 포기하고 서원했던 적이 있는데, 그걸 딱 기억나게 하셨어요.

아 그 순간에 하나님께서 나의 어떤 기도를 받으셨구나. 그게 어떻게 보면 3M의 순간이었구나. 하나님께서 기억하시게 되는 그런 순간이었구나. 그리고 그 이후로 하나님께서 제 삶과 사역 가운데 참 페이버를 많이 주셨어요.

교회를 개척할 때도 큰 어려움 없게 하셨고, 기도하면 전부 들어주셨고 또 기도한 것 이상으로 하나님께서 채워주시고 하는 은혜를 참 많이 경험했는데, 그게 참 중요한 거 같아요.

하나님 앞에서 어떤 기억을 만드는 순간 다윗이 골리앗을 맞닥뜨렸던 순간 그런 순간들이 우리 신앙의 여정에 있어서 참 중요한 순간들이 아닌가 그렇게 생각해요.

↑상단의 영상을 클릭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