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W. 토저는 하나님을 작은 분으로 보면 백 가지 ‘작은 악(惡)’이 생기고 하나님을 큰 분으로 보면 만 가지 ‘현재의 문제들’이 해결된다고 믿었다.

토저의 믿음이 옳다면(나는 그가 옳다고 믿는다) 당신의 가장 큰 문제는 눈앞에 다가온 이혼, 사업 실패, 의사의 중병 선고가 아니다.

내가 이렇게 말한다고 해서 오해하지 말라. 나는 결코 당신의 인간관계나 사업이나 건강의 문제를 가볍게 여기는 것이 아니다. 당신을 매우 힘들게 하는 어려운 문제를 과소평가할 생각이 없다. 다만 당신의 문제를 신앙적으로 정확히 진단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자문자답해보아야 한다.

“내 문제가 하나님보다 큰가, 하나님이 내 문제보다 크신가?”

우리의 가장 큰 문제는 하나님을 작은 분으로 보는 것이다. 이것이 모든 “작은 악”의 뿌리이다. 반면, 하나님을 큰 분으로 보면 다른 모든 문제들이 해결된다.

“내 능력에 한계가 있느냐?”

당신은 이 질문에 대답했는가? 대답은 둘 중 하나, “Yes” 아니면 “No”이다.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에 한계가 없다는 확신에 이르지 못하면 작은 기도의 원만 그리다 말 것이다.

하지만 하나님이 전능하시다는 것을 굳게 믿으면, 크신 하나님에게 어울리는 꿈에 점점 더 큰 원을 그리게 될 것이다.

당신의 하나님은 얼마나 크신가?

† 말씀
여호와는 위대하시니 크게 찬양할 것이라 그의 위대하심을 측량하지 못하리로다 – 시편 145편 3절

여호와여 위대하심과 권능과 영광과 승리와 위엄이 다 주께 속하였사오니 천지에 있는 것이 다 주의 것이로소이다 여호와여 주권도 주께 속하였사오니 주는 높으사 만물의 머리이심이니이다 – 역대상 29장 11절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 히브리서 11장 1절

그를 향하여 우리가 가진 바 담대함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 – 요한일서 5장 14, 15절

† 기도
내 안의 문제를 넘어 능력에 한계가 없으신 하나님만을 바라보기를 원합니다.

† 적용과 결단
은혜와 능력에 한계가 없으신 하나님을 바라보세요. 하나님은 당신을 통해 일하시길 원하십니다. 그 약속을 붙잡는 자 되도록 결단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