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움이 밀려올 때 선택할 수 있는 사항은 두 가지뿐이다. 고통 때문에 하나님께 등을 돌리거나, 하나님 쪽으로 돌아서서 그분께 고통을 맡기는 것이다.

고통을 가지고
하나님 쪽으로 돌아설 때

우리가 고통을 가지고 하나님 쪽으로 돌아설 때, 하나님께서는 불행과 아픔과 해로움을 선하게 바꾸시고, 목적에 맞게 바꾸시고, 다른 사람들을 구원으로 인도하는 수단으로 사용하시는 능력을 나타내신다.

반대로 스스로 해결하려고 아픔에 매달리거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무관심하시고 우리가 하나님보다 인생의 어려움을 더 잘 처리할 수 있다는 거짓말을 믿을 때, 우리는 우리의 불행을 선한 목적에 맞게 바꾸시는 능력을 가지고 계신 유일하신 분에게서 자기도 모르게 등을 돌리게 된다.

당신이 육체의 가시 때문에 이런 선택을 경험하는 것처럼, 바울 역시 그런 경험을 했다. 바울은 인생이 문제와 고통을 던졌을 때 하나님 쪽으로 돌아서기로 선택한 신자들에게 이렇게 편지했다.

하나님께로
나아간다면

“지금 내가 기뻐하는 것은, 여러분이 근심했기 때문이 아니라, 여러분이 아픔을 겪으면서도 상황을 호전시켰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근심하며 하나님에게서 멀어지기는커녕, 도리어 하나님께로 나아갔습니다. 그 결과는 모든 것이 유익이었지, 손해가 아니었습니다”(고후 7:9, 메시지 성경).

그리고 이어서 이렇게 기록하고 있다.

“우리를 하나님께로 이끄는 근심은 그런 일을 합니다. 우리의 방향을 바꾸게 하고, 우리를 구원의 길로 되돌아가게 합니다. 그런 아픔에는 결코 후회하는 일이 없습니다. 그러나 근심으로 인해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는 사람은 후회만 하다가, 결국 죽음에 이르게 됩니다”(고후 7:10, 메시지 성경).

당신을 하나님 쪽으로 몰아가느냐, 하나님에게서 멀어지게 하느냐의 문제는 당신의 고통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다. 당신에게 달려 있다.

고통을 가지고 하나님 쪽으로 돌아서라.
그럴 때 당신은 하나님께서 선한 목적에 맞게 당신의 불행을 바꾸시는 것을 목격하게 될 것이다. 당신의 인생을 하나님의 손에 맡겨라. 그러면 당신은 이 말씀에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 아픔이 여러분을 자극하여 하나님께 가까이 가게 했으니 놀랍지 않습니까? 여러분은 더 생생하고, 더 사려 깊고, 더 섬세하고, 더 공손하고, 더 인간답고, 더 열정적이고, 더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어느 모로 보나, 여러분은 이 일로 깨끗한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고후 7:11, 메시지 성경).

† 말씀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 잠언 3장 5, 6절

생각하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도다 – 로마서 8장 18절

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부르사 자기의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신 이가 잠깐 고난을 당한 너희를 친히 온전하게 하시며 굳건하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하게 하시리라 – 베드로전서 5장 10절

† 기도
모든 상황 속에서 하나님을 선택하고 돌아설 수 있는 자녀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우리의 고난을 선으로 바꾸시는 하나님 한 분 만을 신뢰하며 어려운 상황들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 적용과 결단
인생의 어려움 가운데 있습니까?
하나님께로 돌아서서 그 분께 고통을 맡기고 기도하며 이겨낼 수 있기를 결단해보세요.

⛪ 개척교회 목회자를 응원합니다!!
👉 "오늘의테마" 내 폰에서 받아보고 싶다면...👈
🎬 테마와 함께 보면 신앙에 유익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