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을 분별하는 기도 [기도응답반 7강] 유예일 사모

0
44
2,247

안녕하세요, 갓피플 김PD입니다 🙂 몇 년 전부터, 할로윈 파티를 즐기는 문화가 급속도로 확산되었습니다. 성인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교육하는 기관에서도 할로윈과 연관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정도인데요.

할로윈은 켈트족의 전통 축제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한 해의 마지막 날에 음식을 준비해 죽음의 신에게 제의를 올림으로써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고 악령을 내쫓는 의식이 그 내용인데요. 악령에게 해를 입을까 두려워 자신을 같은 악령으로 착각하도록 기괴한 모습으로 꾸미는 풍습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어떤 분들은 할로윈에 대해 그렇게 따질 필요가 있냐고, 그냥 즐기면 되지 않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데살로니가전서 5장 22절에는 다음과 같은 말씀이 적혀 있습니다.

‘악은 어떤 모양이라도 버리라’

별 생각 없이 할로윈 문화를 즐기다 보면, 그 안에 담긴 내용도 자연스럽게 스며들기 마련입니다. 나도 모르게 사단을 숭배하는 문화에 동참한다면, 하나님이 정말 마음 아파 하시지 않을까요.

이처럼 알게 모르게 우리 삶에 영향을 끼치고 있는 악한 영들의 세력이 있습니다. 때문에 그리스도인은 악한 영을 분별할 줄 알아야 합니다. 나아가 그리스도인은 악한 영을 대적하여 승리하는 삶을 사는 특권을 누려야겠지요.

유예일 사모의 기도응답반 강의 제 7강, ‘어둠을 분별하는 영의 기도’를 보시면 어떻게 악한 영들을 분별하고 대적할 수 있는지 한층 더 깊게 알 수 있습니다. 세상 문화에 휩쓸리듯 살고 싶지 않은 분들은 지금 바로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

▷'당신을 위한, 기도응답반' 책으로 보기 ▷'당신을 위한, 기도시작반' 책으로 보기
기도응답반 영상 구독하기
갓피플 채널 구독 하시고 유예일 사모 영상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당신을 위한, 기도응답반' 1강부터 보기
▷'당신을 위한, 기도시작반' 1강부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