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의 죄를 끊는 기도 [기도응답반 8강] 유예일 사모

0
98
3,151

안녕하세요, 갓피플 김PD입니다 🙂 살아가다보면 특정한 죄의 영역에서 자꾸만 넘어지는 자신을 마주하곤 합니다. 술, 도박, 음란, 맘몬, 거짓말, 질병, 분노, 우울 등 다양한 죄의 영역들 중 사람마다 유독 약한 부분이 있기 마련인데요.

어떤 죄에 특히 연약한 이유 중 하나는 가정의 영향 때문입니다. 우리 가정이 특정 죄에 대해 연약하다는 게 잘 이해되지 않을 수 있지만, 아담과 하와의 죄가 지금껏 모든 인류의 핏속에 흐르고 있음을 생각하면 어렵지 않게 받아들여지기도 합니다.

성경에도 각 가정마다 어떤 죄에 대해 연약한 모습들이 여럿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브라함-이삭-야곱, 그리고 다윗-암논/압살롬이 대표적입니다. 두려운 순간이 오면 아내를 누이라 속이고 모른척 했던 아브라함의 모습은 이삭에게 놀라우리만치 그대로 재현됩니다. 밧세바를 범했던 다윗의 죄는 이복 누이인 다말을 범했던 암논과 아버지의 후궁들을 범했던 압살롬에게 전해지는데요.

이렇게 가정에서 특히 약한 죄의 영역을 인지했다면, 더이상 죄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을 수만은 없습니다. 더군다나 하나님은 우리에게 죄를 다스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죄가 너를 원하나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창세기 4장 7절

감사한 것은 우리가 하나님 앞에 나아가 기도할 때, 연약한 죄의 영역은 결국 끊어질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기도해야 할까요?

유예일 사모의 기도응답반 강의 제 8강, ‘가계의 죄를 끊는 기도’를 보시면서 우리 가정이 새롭게 되어지는 은혜를 경험하시길 축복합니다. 지금 바로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

▷'당신을 위한, 기도응답반' 책으로 보기 ▷'당신을 위한, 기도시작반' 책으로 보기
기도응답반 영상 구독하기
갓피플 채널 구독 하시고 유예일 사모 영상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당신을 위한, 기도응답반' 1강부터 보기
▷'당신을 위한, 기도시작반' 1강부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