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가정 교회의 고난의 시기에 영적 지도자였던 워치만 니(Watchman Nee)가 병이 들어 하나님께 고쳐달라고 기도했을 “내 은혜가 네게 족하다”라는 주님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사도 바울에게 주신 바로 그 응답입니다.
처음에는 이해가 잘 안 되었습니다. 기도하면 고쳐주시는 것이 응답이라고 생각했는데, 왜 은혜가 족하다고만 하시나 싶었습니다. 몸부림치며 하루 종일 엎드려 기도하던 어느 날 그가 깜박 잠이 들었습니다.

꿈에 배를 타고 강을 건너게 되었는데, 엄청나게 큰 바위가 앞에 나타나 더 이상 나아갈 수 없게 되자 그는 다급히 “하나님, 빨리 저 바위를 없애주세요”라고 기도했습니다. 그런데 바위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순식간에 강물이 불어나 바위는 물속에 잠겼고 배가 그 위로 무사히 지나갈 수 있었습니다.

워치만 니는 꿈에서 깨어난 다음 하나님의 역사를 깨달았습니다. 자신에게 있는 ‘바위’라는 장애물이 없어지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떤 바위도 능히 넘는 ‘은혜’가 필요하다는 것을 안 것입니다. 그때부터 그는 육체의 질병을 없애달라고 기도하지 않고 넘치는 하나님의 은혜를 구했다고 합니다.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문제와 시험이 닥칠 때 그것을 없애달라고 기도하기보다는 모든 것을 능히 이길 은혜를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말할 수 없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코로나19가 사라지는 것도 응답이겠지만, 강력한 하나님의 부흥이 임하는 것 또한 또 다른 응답입니다. 코로나19가 전혀 문제 되지 않을 만큼의 큰 은혜입니다.

그 은혜는 주님이 함께 계시는 것이 정말 믿어지는 것입니다. 매일 주님과 함께 사는 것이 생생히 경험되는 것입니다. 주님이 말씀하시는 것이 마음에 분명히 깨달아지면 어떤 상황도 두렵지 않습니다. 어디로 가야 하고 무엇을 해야 할지, 주님이 동행하시고 이끌어주시는 역사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알고 나면 고난도 자랑하게 됩니다. 그래서 주님의 은혜가 넘쳤다면 실패도 약함도 고난도 오히려 자랑거리입니다. 오직 지금 이 순간 하나님의 뜻만 행하기를 바랄 뿐입니다. 요셉과 같이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는지에 더 주목해야 합니다.

그의 주인이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하심을 보며 또 여호와께서 그의 범사에 형통하게 하심을 보았더라
– 창 39:3

여러분, 힘들고 어려울 때 하나님께서 이끄시는 길을 잠잠히 바라보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하나님께서 새롭게 열어주시는 길이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계속 새로운 문을 열고 계십니다. 그러나 우리가 기도로 준비되지 않는다면 그것을 얻지도 못하고, 누리지도 못할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지금 열어주시는 그 길을 가면 됩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라, 유기성

 

† 말씀
나에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 그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이 내게 머물게 하려 함이라
– 고린도후서 12장 9절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대로 고난을 받는 자들은 또한 선을 행하는 가운데에 그 영혼을 미쁘신 창조주께 의탁할지어다
– 베드로전서 4장 19절

† 기도
하나님, 앞에 놓인 문제를 없애달라고, 해결해달라고 늘 기도했습니다. 그러나 그 문제를 순식간에 잠식시킬 수 있는 분이 하나님이심을 고백합니다. 능히 넘을, 이길 주님의 ‘은혜’가 필요함을 고백합니다. 매일 주님과 함께 사는 것이 고백되는 삶이 되게 하소서. 그러므로 실패도, 고난도 자랑이 되게 하소서.

 

적용과 결단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면 고난도 자랑거리가 된다는 말씀! 경험하고 돌아보면 이 말씀에 고개를 끄덕이게 되는 경우가 있지요. 그러기에 우리가 주목할 것은 하나님이 함께하시는지입니다. 우리 이제 주님과 함께라면 약함도, 실패도, 고난도 자랑할 힘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은혜롭고, 신앙에 유익한 영상 구독하기
갓피플 채널 구독 하시고 영상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로나19로 어려운 개척교회 목회자분들을 응원해주세요!!


▷예배와 생활을 은혜롭게 돕는 디지털 굿즈
성경필사 pdf 디지털스티커 성경인포그래픽 디지털굿즈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