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위해 기도하지 않을 때 [기도응답반 9강] 유예일 사모

0
33
1,786

안녕하세요, 갓피플 김PD입니다 🙂 저희 교회에는 하나님을 무척 사모하는 동시에 아내와 자녀들을 무척 사랑하는 집사님이 계십니다. 그 분은 저희 부부를 볼 때마다 태어날 자녀를 위한 기도를 미리 쌓아두라고 말씀해 주시는데요.

엄마의 태에 들어서기 전에도 아이들은 부모가 하는 기도를 다 듣는다는 그 분의 말씀이 저희 부부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그래서 한 달 차 신혼부부인 저와 아내는 아이들의 이름도 미리 지어놓고, 사랑을 표현하며 축복하는 기도를 쌓고 있답니다.

성경에는 자녀들을 위해 기도를 쌓은 많은 부모들이 등장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자녀 세대를 위한 기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단적인 인물이 히스기야 입니다. 히스기야는 엄청난 믿음의 사람이었습니다. 기도로 전쟁에 승리했고, 기도로 생명이 연장될 정도였으니까요.

하지만 그는 자녀 세대에는 무관심했습니다. 히스기야가 하나님보다 바벨론을 높이는 죄를 범했을 때, 이사야 선지자는 히스기야에게 다음과 같은 심판의 말씀을 예언합니다.

“여호와의 말씀이 날이 이르리니 왕궁의 모든 것과 왕의 조상들이 오늘까지 쌓아 두었던 것이 바벨론으로 옮긴 바 되고 하나도 남지 아니할 것이요

또 왕의 몸에서 날 아들 중에서 사로잡혀 바벨론 왕궁의 환관이 되리라 하셨나이다 하니”
(열왕기하 20:17-18)

놀라운 것은 후대에 나라가 망하고 자녀가 환관이 되어 적국에 사로잡혀간다는 예언을 들은 히스기야의 반응입니다.

“히스기야가 이사야에게 이르되 당신이 전한 바 여호와의 말씀이 선하니이다 하고 또 이르되 만일 내가 사는 날에 태평과 진실이 있을진대 어찌 선하지 아니하리요 하니라”
(열왕기하 20:19)

이렇게 자녀 세대에 무관심했던 히스기야로부터 태어난 아들이 바로 므낫세입니다. 므낫세는 하나님이 보시기에 모든 악한 것과 가증한 것들을 행한 왕입니다. 그리고 결국 유다가 멸망하는 원흉이 된 인물이 므낫세입니다.

“그러나 여호와께서 유다를 향하여 내리신 그 크게 타오르는 진노를 돌이키지 아니하셨으니 이는 므낫세가 여호와를 격노하게 한 그 모든 격노 때문이라”
(열왕기하 23:26)

히스기야와 므낫세의 이야기를 보며 다음 세대를 위한 기도의 중요성을 절감하셨다면, 유예일 사모의 강의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기도응답반 9강)’를 권해드립니다. 결혼의 의미부터 자녀 세대를 위해 기도해야 하는 이유까지 성경 말씀을 근거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강의이니 부담없이 시청하실 수 있을 거예요 ^^

▷'당신을 위한, 기도응답반' 책으로 보기 ▷'당신을 위한, 기도시작반' 책으로 보기
기도응답반 영상 구독하기
갓피플 채널 구독 하시고 유예일 사모 영상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당신을 위한, 기도응답반' 1강부터 보기
▷'당신을 위한, 기도시작반' 1강부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