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을 참는 원동력은 사랑입니다 #한줄기독신간 #11월넷째주

0
44
1,189

그리스도인들이 가정생활에서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은 예수님을 믿는 모든 사람들 안에 예수님께서 계신다는 사실입니다. 그리스도인 남편이 그리스도인 아내에게 어떤 말을 한다면, 그 말은 아내에게만 하는 말이 아니고 예수님께도 하는 말이 됩니다. 그리스도인 아내가 그리스도인 남편에게 어떤 행동을 한다면, 그 행동은 남편에게만 하는 행동이 아니라 예수님께도 하는 행동이 됩니다.
『예수님과 동행하는 매일가정예배』 박지훈

 

시험을 참는 원동력은 사랑입니다. 그 사랑은 은혜를 통해 주어집니다. 사랑 없이 시험을 참을 수 없고, 은혜 없이 고통을 이길 수 없습니다. 시험을 당할 때 은혜를 간구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시험으로부터의 진정한 해방이 무엇입니까? 단지 힘든 상황이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과의 사랑의 교제 속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시험의 때에는 한 가지에만 집중하십시오. 바로 하나님 사랑입니다.
『시험에 관하여』 김남준

 

‘하나님은 결코 잊지 않으신다. 잊으실 수가 없다’는 교훈을 기억합시다. 처음부터 하나님은 끝을 보십니다. 그분은 영원한 현재 가운데 계십니다. 무한히 계십니다. 시간의 흐름 속이 아니라 시간 바깥에 계십니다. 그분은 우리처럼 상황을 보시지 않습니다. 잊으시는 것처럼 보이지만 잊지 않으십니다. 그러니 하나님이 잊으신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거든 성육신을 바라보십시오. 그것이 여러분을 괴롭히는 두려움 앞에 내놓는 영원한 해답입니다.
『내 구주 예수』 마틴 로이드 존스

 

현시대 청교도 연구의 대가로 알려진 조엘 비키와 마이클 리브스는 이 책에서 청교도 신앙과 신학의 핵심을 포괄적으로 소개한다. 이 책은 총 7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에서는 청교도를 정의하고, 2부에서는 주요 청교도들과 그들의 생애와 신학을 조명한다. 3-6부는 청교도의 교리와 삶의 실천을 소개하며, 7부에서는 오늘날 우리에게 청교도 운동이 어떤 교훈을 주는지 이야기 한다.
『청교도, 하나님을 온전히 따르는 삶』 조엘 비키,마이클 리브스

 

하나님은 세상의 낮고 연약한 사람들, 조연과 엑스트라들을 통해 일하기를 기뻐하십니다. 그러니 몸이 쇠약해진다고 해서 슬퍼하거나 낙심해서는 안 됩니다. 오히려 낮은 나를 통해서도 하나님이 누군가를 구원하고 은혜 베푸실 것을 기대하는 믿음을 품을 수 있습니다. 지극히 일상적인 만남과 대화를 통해 그런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나이듦의 영성』 조장호

 

★<한줄신간> 모두보기 ▷ 

★<기독신간> 더보기 ▷
모바일   |   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