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응답을 바라는 게 기복신앙일까? [기도응답반 15강] 유예일 사모

0
23
1,464

기복신앙의 사전적 의미는 ‘복 받기를 기원하는 신앙’입니다. 만약 우리의 기도가 하나님께 복을 구하는 기도에 한정되어 있다면, 기도응답을 바라는 게 기복신앙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도는 하나님과 나누는 대화입니다. 바라는 무언가에 대해 기도할 때도 있지만, 하나님의 마음을 구하거나 우리의 일상을 읊조리는 기도를 드릴 때도 있지요.

건강한 대화는 다양할 수는 있지만 일방적이지는 않습니다. 어떤 주제의 대화이든, 서로의 이야기에 경청하며 응답을 주고받는다면 그것이 건강한 대화일텐데요.

우리가 제대로 기도하고 있다면, 우리의 기도에는 하나님의 응답이 따라야 합니다. 다만, 하나님의 기도응답은 Yes뿐만 아니라 No와 Wait으로 올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합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살아 역사하고 계십니다. 우리를 창조하신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가 되어주실 뿐만 아니라 우리의 친구가 되어주셨습니다.

‘이제부터는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 너희를 친구라 하였노니 내가 내 아버지께 들은 것을 다 너희에게 알게 하였음이라’
요한복음 15:15

우리가 하나님의 친한 친구가 되어간다는 것은, 하나님께 받은 기도응답이 하나 둘 쌓여간다는 말과 같지 않을까요.

우리 각자를 ‘기도하는 집’으로 부르신 하나님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유예일 사모의 기도응답반 15강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성경말씀을 바탕으로 기도에 대해 쉽게 풀어낸 강의를 통해, 기도에 더욱 가까워지는 여러분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당신을 위한, 기도응답반' 책으로 보기 ▷'당신을 위한, 기도시작반' 책으로 보기
기도응답반 영상 구독하기
갓피플 채널 구독 하시고 유예일 사모 영상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당신을 위한, 기도응답반' 1강부터 보기
▷'당신을 위한, 기도시작반' 1강부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