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분별은? 하나님의 음성으로

● 김환중 / 갓피플 만화 _ 하나님과 동행일기 자세히보기 ▷


2. 문제보다 크신 하나님을 바라보기


● 김지은 / 갓피플 만화 _ 김땡스의 그림묵상 자세히보기 ▷

 


위의 만화저작권은 각 만화 작가님께 있습니다.
만화사용 및 저작권 안내 ▷

가끔, 단호박으로 조언하는 분들을 보게 되어요. (단호박 : 성격이나 언행이 단호한 사람이나 그런 사람의 태도를 빗대어 이르는 말.)

단호박 사람 : 아뇨. 이것도 해야 해요.
이렇게 해야 해요. 제가 그쪽 계통에서 오래 일해서 알아요.

그런데 그 조언이 사실이 아닐 때도 있거든요. 사실이 아닌데도, 단호박으로 조언하는 분들을 보면 놀라게 됩니다. (헐)

저도 예전에는 이런 사람에게
많이 휘둘렸는데요.

미술시간.
내 스케치북이고, 나는 초록색으로 칠하고 싶은데, 단호박 친구가 “아냐 아냐. 여긴 갈색이 어울려.”하면서 갈색 색연필을 꺼내서 손에 착 쥐어주면 “우웅…”하면서 색칠했지만, 맘에 들지 않았어요. (단호박 친구는 “거봐. 훨씬 어울리잖아.)

하지만, 거절하면 단호박친구의 표정이 굳어져서 마음이 어려워지니 질질 끌려다녔던 기억이.

마찬가지로 단호박 친구에게 휘둘리던 어떤 자매가 유기성목사님을 찾아옵니다. 자매는 울 것 같은 표정으로 와서 말합니다.

자매 : 목사님. ㅠㅠ 제게 우울의 영이 보이나요?

목사님 : 아니 왜 그러세요?

자매 : 누가 그러는데,
제게 우울의 영이 보인데요 ㅠㅠ

목사님 : 자매님, 그런 말을 듣고 두려워마세요. 성경에는 ‘우울한 영’이라는 말은 없지만. 마귀가 우리를 우울하게 할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울 왕이 그런 영적 시달림을 받기도 했습니다.

마귀는 목사인 저도 넘어 뜨리려고 별의 별 역사를 다 하고 있음을 느낍니다. 그렇다고 두려워 할 이유는 없습니다. ‘당신에게 우울한 영이 보인다’는 말은 마치 ‘당신 손에 세균이 우글거려요’ 하는 말과 같기 때문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우리는 세균을 마시고 먹으며 삽니다. 그러나 그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먹고 마시는 것을 조심하고 몸이 건강하면 탈이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악한 영의 역사 보다 우리와 함께 하시는 성령을 아는 것입니다.악한 영이 우리를 넘어뜨리려고 시험하지만 성령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며 우리를 지켜 주시니, 악한 영이 우리를 만지지도 못한다고 했습니다. (요일 5:18)

그리고 자매에게 우울한 영이 보인다고 말하는 그 사람은 조심해서 만나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런 말을 통하여 상대방을 영적으로 묶으려 하는 사람일 수 있습니다. 그런 의도가 없더라도 영적으로 성숙한 사람이 아닐 수 있습니다.

앞으로 누가 자매에게 우울한 영이 보인다고 말하면 크게 상관하지 않아도 됩니다. 우울의 영이 역사하는지 아닌지는 다른 사람이 아니라 자기 자신이 가장 잘 아니까요!

우울한 생각이 자주 들면 담대히 선포하면 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하니, 더럽고 악한 영은 내게서 떠나가라’”

감사하게도 짧은 시간의 권면이었는데도, 자매의 얼굴이 금방 환해지며 돌아갔습니다. 많은 성도들이 잘 몰라서, 두려움에 사로잡히기도 합니다.

저는 성경을 통하여, 마귀가 온갖 생각으로 나를 넘어 뜨리려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 후부터 제 안에 마귀가 주는 생각이나 감정이라고 여겨지는 것이 일어나면 예수님의 이름으로 대적하게 되었습니다.

성경은 무엇보다 더욱 마음을 지키라고 하였기 때문입니다.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잠 4:23)

여러분도 스스로 생각해도 놀랄만큼 끔찍하고 부끄러운 생각이 일어날 때가 있을 것입니다. 슬픈 생각 자기 연민, 우울증, 온갖 음란한 생각 등입니다. 그런 생각을 한다는 것, 자체를 누가 알까봐 두렵고 부끄러울 것입니다.

그 때 깨달아야 합니다.
마귀가 생각을 통하여 우리 마음을 지배하려는 것입니다. 걱정마세요. 마음이 어려울 때는, 예수님께 내 마음을 드리고 악한 영의 역사라고 여겨지면, 담대하게 예수이름으로 대적하면 됩니다.

† 말씀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 야고보서 4:7

여호와는 선하시며 환난 날에 산성이시라 그는 자기에게 피하는 자들을 아시느니라
– 나훔 1: 7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 잠언 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