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만은 언제 터질지 모른다

● 김환중 / 갓피플 만화 _ 하나님과 동행일기 ▷


2. 악은 어떤 모양이라도 버리라


● 홍기두 / 갓피플 만화 _ 콰이어트툰 ▷

 


위의 만화저작권은 각 만화 작가님께 있습니다.
만화사용 및 저작권 안내 ▷

실화입니다.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크리스천이고, 부유했고, 자신만만했습니다.
모든 사업과 사역이 승승장구했습니다. 항상 그는 “사랑의 하나님. 복 주시는 하나님”을 말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그는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감옥까지 갔습니다. 사람들은 너무 깜짝 놀랐습니다. ‘아니. 저 사람이 왜?’

드러나는 사실은 충격적이었습니다.자금횡령. 외도. 그로인해 가정은 산산히 깨어졌고, 사업과 사역도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그렇게 감옥에 있던 그는 성경을 읽다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저는 잘못 믿었습니다. 성경의 하나님과 제가 믿은 하나님은 달랐습니다.

제가 타락한 이유는, 저는 사랑의 하나님만 받고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저의 죄로 인해 더 세게 치실 수도 있었는데 이 정도로 된 것이 자비이며, 은혜입니다.

너무나 깊이 회개합니다.
정말로 제가 하나님을 잘못 믿었습니다.”

그리고 회개하며 하나님께 자신을 드린 그는 그 후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성경은 분명히 성경을 자기 마음대로 해석하지 말라고 합니다. (벧후1:20)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자기 마음대로 살면서 하나님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실 거야. 좋으신 하나님이 다 책임지셔 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성경에는 그런 말이 없습니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 롬 8:28 

말씀에는 맘대로 살아도 괜찮아. 하나님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신다고 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에게! 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어떻게 살까요?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계명을 지킨다고(요14:15) 성경은 말합니다. 그리고 그의 뜻대로 부르심에 순종한 사람들에게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것입니다.

요셉이 보디발 아내 유혹 앞에서도 하나님의 뜻을 따라서 유혹을 거절합니다. 그리고 감옥에 갑니다. 그러나 그곳에서도 합력하여 선을 이룬 주님의 합력하심을 보게 됩니다.

만약 요셉이 자기 마음대로 죄짓고 살면서도 하나님이 다 쓰셔. 책임지셔 했다면 쓰실 수 있었을까요?

결국 하나님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신다. 맞습니다. 그러나 내가 순종하지 않고, 순종의 힘을 달라고 기도하지 않고, 죄를 즐기며 회개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촛대는 옮겨집니다. 결국 하나님의 뜻은 이뤄지지만 다른 사람을 통해 이뤄지는 것입니다.

지금이라도 회개해서 너무나 감사하지만 만약 그가 사랑의 하나님과, 공의의 하나님으로 균형있게 믿었다면 어땠을까요?

그가 말씀을 읽으면서, 기도하면서 주님 앞에 나아가 ” 주님 제가 잘못하는 것이 있다면 가르쳐주십시오.”라고 기도했다면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을 구했다면 어땠을까요?

꼭 배우기 원합니다.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하셨습니다.

주님께 우리 전부를 드리며, 주님을 경외하는 또한 친밀하게 사랑하는 마음을 구합시다. 극단으로 치우치지 않고 존경하되 사랑하는 친밀함을 구합시다.

그리고 성경 말씀을 읽으며 성경 그대로의 하나님을 만나게 해 달라고 기도합시다. 비록 잘못 왔다 할지라도 주님께서 그곳에서부터 다시 당신을 반드시 회복 시키실 것입니다. 회개하며 돌아오는 탕자를 안으시고 회복 시키신 것처럼!

 † 말씀
여호와의 친밀하심이 그를 경외하는 자들에게 있음이여 그의 언약을 그들에게 보이시리로다
– 시편 25:14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 요한복음 14:15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 로마서 8:28



▷말씀으로 힘! 내세요. feat. 갓피플성경


▷예배와 생활을 은혜롭게 돕는 디지털 굿즈
태블릿용 예배자료 성경인포그래픽 디지털스티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