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값 올라서 결혼 못해요. 동거 하거나..뭐 연애만 하는거죠

0
67
3,092

“전 세계에 있는 모든 성병을 없애는 방법은, 1부1처제로 평생 부부생활을 유지하는 겁니다.”

예전에 청년 사역을 하던 지인 중에, 청년들의 성에 대한 인식과 스킨쉽의 수위를 넘은 사람들이 생각보다 너무 많아 정말 많이 놀랐다고 한 적이 있었다. 혼전순결을 지키는 사람이 천년기념물일 정도로, 혹은 이제는 바보취급을 받을 정도로 희소하다는 얘기와 함께 말이다.

늦어지는 결혼 연령대, 혹은 싱글이 되겠다는 사람들, 동거하는 문화, 높은 집값, 가정을 꾸리고 유지할 여유가 되지 않는 상황들 등 외적인 부분에서도 이해가는 부분은 있었다. 하지만, 집값이 올랐다고 돈을 훔치거나 사기를 치는 상황등이 전반적으로 일반화되진 않는다.

성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할 것들을 배우지 못해, 자극적이고 세상적인 문화에 너무나 자연스럽게 흡수된 부분도 크다고 보는 것이다. 훔치면 안된다_라는 기준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확실히 내재되어 있다. 어렸을때부터 받은 교육이 그러하고, 훔쳤을 때의 댓가가 확실한 기준 역할을 해주는 것도 있다.

하지만 성은 그렇지 않다. 어렸을때부터 쉬쉬하며 덮어두거나, 그런 얘기 꺼내는 것 자체가 어른들 앞에서는 은연중의 금기시가 되고, 제대로 알지 못한 아이들은 미디어나 반 친구들 등을 통해 자극적인 문화를 사랑이라고, 아름답다고, 호기심어리게, 자기 감정과 감각대로 맞이하게 된다.

애굽에서 노예생활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데리고 나온 상태도 비슷하지 않았을까 싶다. 아무것도 모르고, 애굽의 성 문화가 익숙한 사람들. 기준도 질서도 없이 본능에 충실한 무분별한 무지한 어떤 상태. 하나님은 이들에게 매우 세부적인 부분까지 알려주신다.

생리주기와 기간에 지켜야 할 일들, 성병과 관련된 부분 등, 오늘 말씀은 성에 대한 일부의 부분적 요소이지만 하나님께서 얼마나 지혜롭고 냉철하게 교육하시는지 일종의 교수법(?)을 알 수 있게 되는 게 많다. 하나의 행동 지침속에 내재된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 창조주답게 모든것을 다 아시는 분의 과학적인 이유까지, 하나님의 교육은 정확하고 확실하며 안전하고 질서와 품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보물은 진지하게 찾는 것이다. 하나님을 안다는 것은, 말씀을 사랑하고 청종하는 것이며, 성경을 이해하는 건 생사가 걸린, 지혜를 얻는 과정이다. 재미없다 생각한 레위기에서 이토록 현실적인 하나님의 질서와 사랑을 맛보길 바라며.

-‘레위기 묵상에세이’, 김은호-

 


#유튜브 갓피플 채널 구독하기
갓피플 아침예배 ZOOM 말씀 구독을 통해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