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모든 상황에서 하나님께 감사하는 법 연습하기 – 감사의 기술

0
58
1,908


모든 날 모든 순간
하나님께 감사하는 삶에 내리는 만 가지 축복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은 감정적으로는 기쁘고, 도덕적으로는 온당한 일이다.
“여호와께 감사…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시 92:1, 현대인의성경).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은 참으로 적절한 일이며, 감사는 예배자를 하나님 및 삶의 모든 것과 올바른 관계를 맺을 수 있게 해준다.

감사는 하나님의 은혜를 얻기 위한 것이 아니며, 오히려 우리가 이미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고 있다는 증거다.
그러므로 감사는 종교 활동 계좌에 종교적인 ‘행위’를 적립하는 것이 아니다.
감사는 믿음에서 나며, 믿음은 선물이다(엡 2:8-9).
따라서 감사한 마음이 들 때 우리는 감사한 마음이 든다는 것 자체에 감사해야 한다.
감사하는 마음은 선물로 주어진 것이니 그 선물을 주신 분께 감사하자.

감사를 실천하는 것은 크리스마스 선물로 당신이 입지도 않을 새 스웨터를 주신 할머니께 예의상 감사하다고 말하는 것을 넘어선 그 무엇이다.
감사는 온통 하나님의 절대적이고 완전한 주권과, 만유의 주재이신 하나님의 위엄, 그리고 우리를 위해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는 하나님의 친절하심과 관련이 있다.

수년 동안 무수히 많은 기도회에 참석하면서 느낀 것이 있다면, 우리가 하는 기도가 무엇인가를 요청하는 쪽으로 흐를 때가 많다는 것이다.
요청하는 것이 잘못된 것이라는 말이 아니다.
하나님은 요청하라고 하신다.
하지만 요청을 하다 보면 감사가 뒤로 밀려나기 쉬운 것이 사실이다.

감사는 우리의 기도 생활에서 주요한 위치를 차지해야 마땅하다.
기쁜 마음으로 드리는 감사는 지금 하나님이 우리를 돌보고 계신다는 확신을 심어 주며, 하나님이 우리를 온전하게 하실 것이라는 소망을 키워 준다.

“소망은 감사의 토양에서 자란다.”

_ 책 《감사의 기술, 샘 크랩트리》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