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려가 씁쓸한 맛을 남길 때 하나님 말씀을 무기 삼아 그에 맞서라 #한줄기독신간 #7월넷째주

0
39
2,781

 

우리에게 예수님의 능력이 있다. 그것이 성도이고, 능력 있는 제자의 모습이다. 그래서 예수님의 제자들이 가는 곳마다 문제가 해결되고 하나님나라가 확장되기 시작한다.
『래디컬 세대』 조지훈

 

염려가 씁쓸한 맛을 남길 때 하나님 말씀을 무기 삼아 그에 맞서라(히 4:12 참조). 마음속에 염려가 홍수처럼 일어날 때 성경을 암송하여 댐을 쌓으라. 성경의 진리를 선포하는 찬양을 부르라. 시편 저자들이 기도로 염려와 싸운 내용을 읽고, 그들의 기도를 당신의 기도로 삼아 보라. 걱정의 손아귀에서 벗어나려면, 진실하고 긍정적인 것으로 마음을 채워야 한다.
『나는 왜 기도가 힘들까?』 케빈 핼로런

 

종이에 베인 작은 상처라도 쌓이고 쌓이면 큰 타격을 입듯, 어둠은 우리를 한 번의 결정타로 무너뜨리지 않는다. 실제로, 우리가 싸우지 않고 방해 요소에 정신을 팔게 만드는 사탄의 술책은 지금까지 꽤 잘 통했다.
『방해받지 않는 삶』 밥 고프

 

그리스도는 성경의 위대한 주제입니다. 그런데 왜 그리스도가 우리의 설교에서 위대한 주제가 되지 않겠습니까? 성경은 반지이고 그리스도는 다이아몬드입니다. 성경은 동그라미이고 그리스도는 그 중심입니다. 성경은 밭이고 그리스도는 그 밭에 숨겨진 보물입니다. 성경은 항아리이고 그리스도는 향유입니다(아 1:12; 4:13-14; 요 12:3-5; 막 14:3-5). 성경은 건물과 같고 그리스도는 그 기초입니다. 성경은 몸이고 그리스도는 영혼입니다. 그리스도가 숨겨진 것 외에 무엇이 구약 성경입니까?
『구약의 그리스도 모형론』 윌리엄 맥퀸

 

십자가는 하나님과 인류가 화해하게 함으로써, 인간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부여하는 결정적 사건이었습니다. 그분은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후 사흘 만에 장차 있을 ‘부활의 첫 열매’로 죽음을 이기셨습니다. 부활과 함께 옛 창조의 질서에 속하지 않는 새로운 인류가 역사에 등장했습니다. 참 하나님이신 성자가 인간이 되신 것은 단지 인류의 죄를 사하시기 위함만이 아니라, 자신과 같이 우리도 ‘참 인간’이 될 수 있는 기적을 이루시기 위함입니다.
『우리가 믿는 것들에 대하여』 김진혁

 

★<한줄신간> 모두보기 ▷ 

★<기독신간> 더보기 ▷
모바일   |   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