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 안에서 만나 아름답게 사랑하고 결혼하자 #한줄기독신간 #8월첫째주

0
21
1,425

 

사랑하자.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주님 안에서 만나 아름답게 사랑하고 결혼하자. 외형이 아닌 성품을 보자. 결과적 다이아몬드가 아닌 거룩을 향해있는 원석을 찾자.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걱정하며 그 솔루션으로 결혼하려 하지 말고, (결혼하지 않으려 하지도 말고)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기 위한 아름다운 여정을 함께 떠나기 위해 결혼하자(마 6:33).
『누나, 내가 결혼을 해보니까 말이야』 책읽는사자

 

오늘날 맞춤형 정보가 순식간에 대량 생산되다 보니 그릇된 정보나 불건전한 지혜에 빠지기 쉬워졌다. 그런 시대에 독서는 강력한 해독제다. 책은 한참 동안 우리가 한 가지에 집중하게 만들어 ‘정보의 과다성’이란 병폐를 극복하게 돕는다. 오랫동안 한 작가의 관점과 씨름하게 만들어 ‘정보의 신속성’이란 문제를 극복하게 돕는다. 뿐만 아니라 타인의 입장에 서게 만들어 ‘과도한 자기 집중’이란 병폐를 극복하게 돕는다.
『지혜 피라미드』 브렛 맥크라켄

 

역사적 폭력과 유혈 사태 위에 세워지고, 빈곤과 불평등이 제도적으로 증가하고, 국가와 국가가 적대하며, 결혼과 가족의 토대를 서서히 약화시키고, 하나님의 창조 세계를 훼손시키고, 공적 진실이라는 개념을 무의미할 정도로 평가 절하하는 문명과 문화에 지속 가능한 미래가 있을 수 있는가? 인간의 타락을 보여 주는 이 모든 징후들이 성경에서 엄중한 비난을 받는다는 점을 고려해 보건대, 온 세상의 심판자가 서양 세계에 “이제 그만하지 그래”라고 말씀하시는 것 같지 않는가?
『이것이 너희 신이다』 크리스토퍼 라이트

 

하나님의 아들의 성육신, 곧 이 땅에 오심이란, 그분의 한량없는 은혜로 된 것이나, 이 나라는 육을 부인한 사람들을 통해서만 얻어집니다. ‘성령의 덮으심’은 하나님의 한없는 품으심, 곧 그분의 날개 아래로 들어오라는 요청이나, 이 나라는 ‘육체의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은 들어오지 못하는’ 그런 나라입니다. 이것이 ‘성령 잉태’와 ‘동정녀 탄생’에 대한 사도신경의 고백, 곧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고백입니다.
『지하철에서 읽는 사도신경』 윤석준,그림_한동현

 

십자가의 증언은 우리에게 절대로 필요한 하나님의 값없이 주시는 죄 용서함과 화평함, 그리고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새생명을 얻으며 영생의 소망을 갖게 됩니다. 모든 것이 즉각적으로 달성됩니다. 이 모든 은혜는 복되신 주님, 십자가에 몸을 던지시고 피를 쏟아부어 주신 주님으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그 주님이 여러분을 부르십니다. 부르시는 그 음성이 들립니까? 부르심에 대답할 준비가 되었습니까?
『마틴 로이드 존스의 십자가』 마틴 로이드 존스

 

★<한줄신간> 모두보기 ▷ 

★<기독신간> 더보기 ▷
모바일   |   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