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를 가로막는 방해물을 극복하고 기쁨 넘치는 기도 생활을 누리는 법 – 나는 왜 기도가 힘들까?

0
32
2,107

 

기도가 여전히 어려운 당신을 위한 기도처방전

“뭐라고 기도할지 모르겠습니다.”
“죄책감 때문에 기도하기 힘듭니다.”
“하나님이 내 기도를 들으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바빠서 기도할 시간이 없습니다.”

자신의 기도 생활을 1부터 10까지 점수로 매긴다면 몇 점이나 될 것 같은가?
어떤 상황에서도 늘 열정적으로, 꾸준히 기도한다고 자신하며 10점이라 말할 수 있겠는가?

기도는 쉽지 않은 도전이다.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만나는 기쁨을 누렸지만 계속 기복을 겪고, 그런 모습에 낙담하기도 하며, 얼마 못 가 또다시 출발점으로 돌아가기도 한다. 도무지 극복할 수 없는 기도와의 싸움에 패배감을 느끼기도 한다. 일상의 기도 훈련은 왜 늘 이렇게 용두사미가 되고 마는 걸까?

이 책은 이러한 고민 가운데 기도하기 힘들어하는 많은 그리스도인을 위해 쓰였다. 우리가 기도 생활에서 맞닥뜨리는 장애물을 확인해 주고, 그런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 안내해 준다. 기도를 붙잡고 씨름했던 저자의 경험담과 함께 기도의 어려움을 정면 돌파할 성경적인 지혜와 실제적인 조언이 가득하다. 각 장 마지막에는 주제와 관련한 기도문과 묵상 질문이 수록되어 있어, 모든 문제를 하나님께 내려놓고 도우심을 요청하며 자신의 기도 생활을 점검해 나갈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이렇게 말한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형제자매들이여, 기도로 하나님을 찾는 일을 포기하지 말라. 인생은 짧다. 눈 깜짝할 사이에 흘러가 버린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것을 다해 추구할 만한 가치가 있으신 분이다. 그분의 복음은 우리 생명과 맞바꿀 만큼 귀하다. 그러니 당신은 낙담할 것인가, 아니면 기도할 것인가?”

기도와의 싸움은 현실이다. 하지만 저자는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라도 기도의 방해물을 극복할 수 있다고 격려하며 은혜로우신 하나님과 계속해서 깊고 풍성한 교제를 나누도록 이끈다. 기도가 여전히 어려운 많은 그리스도인에게, 이 책은 낙심하지 않고 꾸준히 기도의 길을 나아가도록 격려하는 현명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_ 책 《나는 왜 기도가 힘들까?》 편집자 추천사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