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얼마나 행복하고 싶어 합니까?
복된 가정을 꾸리고 싶고, 자녀들을 훌륭하게 기르고 싶고, 사업도 잘하고 싶고, 명예로운 삶을 살고 싶고, 신앙생활도 은혜 충만하게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현실은 왜 이렇게 실패와 좌절의 연속입니까?

마귀의 존재와 역사를 모르면 답이 나오지 않습니다. 에덴동산에서 마귀는 아담과 하와에게 다가왔습니다. 마귀는 다윗 왕에게도 정욕의 시험으로 역사했습니다.

베드로에게, 가룟 유다에게, 아나니아와 삽비라에게도 마귀는 역사했습니다. 마귀는 지금 우리에게도 역사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절도와 강도가 있습니다.
마귀입니다.

예수님은 강제로 우리 마음의 문을 열고 들어오지 않으십니다. 우리가 마음을 드리지 않으면 예수님은 문 바깥에 서 계실 뿐입니다.

그러나 마귀는 우리 마음에 별의별 생각을 다 넣어줍니다. 마귀가 우리의 생각을 지배함으로써 우리의 인생을 지배한다는 것을 아십니까?

예수님이 마음에 왕이 되시지 않으면 자유롭게 살 것 같습니까? 마귀가 왕 노릇합니다. 예수님이 마음에 왕이 되든, 마귀가 마음에 왕 노릇을 하든 둘 중에 하나뿐입니다.

어느 편을 택하겠습니까?
그러므로 우리는 양이 목자를 따르듯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시편 한 편 한 편은 우리가 어떻게 주님을 바라보고 살아야 하는지를 도전해주고 있습니다. 말 하나를 해도, 어떤 결정을 해도, 오직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도하시는 대로 순종하는 사람이 예수님의 양입니다.

이러한 삶에 대하여 “아멘”이 되는 분이 주님의 양입니다.

예수님의 인도를 따라 살고 싶지만 주께서 어떻게 인도하시는지 알기 어렵다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것은 그동안 진정 양으로 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여러분은 자신의 마음을 주님께 드릴 수 있습니까?

이 질문은 여러분이 예수님을 마음에 영접했는지 묻는 것입니다. 많은 그리스도인이 자기가 예수님을 영접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주님께 마음을 드리는 일에는 주저합니다.

예수님을 영접했어도 손님으로 영접한 것이지,  ‘주님(주인 주 主, Lord)’으로 영접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하나님이 왜 역사하지 않으시는지 답답해할 때가 많지만, 하나님은 사실 우리 때문에 역사하지 못하십니다. 우리가 아직 하나님께 우리의 마음을 드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마음을 주님께 드린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읽을 때 하나님을 만납니다. 저는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라고 노래한 다윗의 고백이 제게 이루어지게 해달라고 기도하였습니다.

“주님의 양으로 살겠습니다. 주님이 푸른 풀밭으로 인도하시든, 사망의 골짜기로 인도하시든, 죽어라 주님의 인도만 따라 살겠습니다.”

이 책이 예수님과 동행하고자 갈망하는 그리스도인들이 주님과 어떻게 친밀하게 교제할 수 있는지 눈이 열리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기억하십시오. 행복한 가정이 이루어지는 데도 문이 있습니다. 예수님이십니다. 성공적인 기업을 꾸려가는 데도 문이 있습니다. 예수님이십니다.

교회에도 문이 있습니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 예수님은 나의 선한 목자이신가, 유기성

 

† 말씀
또한 그들이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
– 롬 1:28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 로마서 10:9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 야고보서 4:7

† 기도
주님. 제 마음 전부를, 제 평생을 예수님께 드립니다. 주님께로부터 오지 않는 생각, 사상과 가치관, 감정들을 이 시간 예수 이름으로 완전히 끊어냅니다.

예수님께로부터 온 것만 받겠습니다.
오직 예수님만 저의 주인님 되셔서, 모든 것을 다스리소서. 주님이 다스리시는 곳은 천국이 될 것입니다. 엄청난 회복이 시작 될 것입니다. 좋으신 예수님 오셔서 다스려주시옵소서. 저는 지금부터 영원까지 당신의 것입니다.

적용과 결단
이 세상은 천국이 아니기에 사고가 일어날 때도 있고, 마귀의 전략도 있습니다. 그런데 마귀가 원하는 것은 한 가지입니다. 하나님을 원망하게 하고, 하나님을 오해하게 해서 떠나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마귀가 완전히 우리를 망가뜨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당신의 마음을 좋으신 예수님께 드리십시오.
양을 위해 목숨까지 버리시는 선한 목자이십니다. 회개할 수 있는 이 땅에서의 시간을 놓치지 마십시오. 더 이상 당신의 삶을 허비하지 마십시오. 지금, 당신의 마음을 예수님께 드릴 때, 놀라운 역사가 시작될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개척교회 목회자분들을 응원해주세요!!


▷가을엔 말씀과 함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