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말씀에는 능력이 있어서 우리를 변화 시킵니다. (feat. 매일 읽는 것이 중요한 이유)

포도나무 가지가 나무에 붙어 있어서 모든 영양분을 나무에게 공급받는 것처럼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을 공급받게 됩니다.

2
187
3,116

매일 골방에서 제가 예배하는 순서는 4단계입니다.
저는 이 단계가 무척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첫번째가 찬양, 두 번째가 회개, 세 번째가 성경 말씀 읽기, 네 번째가 기도(간구)입니다.

1. 찬양 : 마음이 우울하고 두려울 때, 슬픔으로 가득할 때 찬송을 부르면 역사하던 마귀가 떠나가고 어두운 마음이 걷히고 기쁨과 평안이 찾아옵니다.

2. 회개 : 죄를 지으면, 마귀는 죄에 개입할 수 있는 권한이 있기 때문에, 그 죄를 가지고 물고 늘어집니다.

마귀는 아주 끈질기고 악독하게 그 죄에 들러붙어 우리를 괴롭힙니다. 그래서 우리가 회개해야 하는 것입니다. 회개하면 좋으신 하나님께서 죄가 없다고 해주십니다.

우리가 죄를 고백하면, 그분은 우리를 용서해주실 것입니다. 그분은 옳은 일만 행하시는 분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분을 믿을 수 있습니다. 그분은 우리의 모든 잘못을 깨끗하게 해주실 것입니다. – 요일 1:9, 쉬운성경

이렇게 좋은 회개를 왜 안 합니까?

우리가 집에 돌아와 더러워진 손발을 씻는 것처럼 매일 회개함으로 죄 사함을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회개하면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끼어 있던 죄가 싹 사라집니다. 그러면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는 다시 강력한 연합이 일어납니다.

3. 성경말씀 읽기+기도

말씀에는 능력이 있어서
우리를 변화시킵니다.

반드시 성경 말씀을 매일 봐야 합니다. 우리는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알게 됩니다. 성경은 보통 책이 아닙니다. 살아 계신 하나님의 말씀이 담긴, 살아서 역사하는 책이 성경입니다.

말씀에는 능력이 있어서 우리를 변화시킵니다.

성경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되어갑니다. 성경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됩니다.

남들이 깨닫지 못하는 것을 깨닫고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살아 계신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접하면서 우리는 그런 능력을 얻게 됩니다. 포도나무 가지가 나무에 붙어 있어서 모든 영양분을 나무에게 공급받는 것처럼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을 공급받게 됩니다.

말씀을 보면 우리 안에 믿음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말씀을 계속 보면 믿음이 자라게 됩니다. 로마서에 보면 믿음은 들음에서 난다고 하지 않습니까?

기도는 우리의 믿음에 반응하여 하나님이 이루어주시는 것이기에 우리는 반드시 하나님의 말씀을 보고,
또 목사님을 통해 그 말씀을 들음으로써 믿음이 자라게 해야 합니다.

믿음이 커지면 기도의 힘도 커집니다.

결국 우리의 기도의 힘은
하나님의 말씀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책 < 자녀의 꿈을 돕는 부모의 기도 _ 차길영 >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