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끝까지 나를 돌보시는 주님

● 김은혜 / 갓피플 만화 _ 은혜의 그림묵상 자세히보기 ▷


2. 왜 걱정하십니까?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는데

● 최세미 / 갓피플 만화 _ God’s gentle whisper 자세히보기 ▷

 

위의 만화저작권은 각 만화 작가님께 있습니다.
만화사용 및 저작권 안내 ▷

지난 겨울 갑자기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추운데 방을 보러 다녀야 하고, 돈도 없고, 방법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나갈 수 밖에 없는 상황.

그런데 하나님께서 놀랍게 인도해 주셔서 작고 귀엽지만, 깨끗하고 안전하고 평안한 곳으로 인도해 주셨습니다. (살수록 너무 좋아요)

그전 집에는 화장실의 환기구로 담배 연기가 올라오고 (너무 괴롭 ㅠㅠ) 옆집 소리는 다 들리고, 옆집에서 벽이 울리도록 음악을 쿵쿵쿵! 크게 틀었습니다.

또 밤에는 낯선 사람들이 자꾸만 비번을 막 누르고요. (본인 집이라고 착각해서 누른 것 맞겠지요 ㅠㅠ 무서움)

한번은 술 취한 남자분들끼리 복도에서 제 문 앞에서 주먹으로 치며 악을 쓰며 싸우다가 저희 집 문에 쾅쾅 부딪히고 ㅎㄷㄷ 저는 벌벌 떨었지요.

근처 물가도 너무 비싸고, 밤에 오다가 변태를 만나기도 하고 수도가 새기도 하고, 비만 오면 베란다 천장이 곰팡이로 뒤덮이는 곳에서 살았습니다. 에어컨도 없어서 여름엔 찜통 속의 만두 같았어요.

그 전에 집 구할때도 기도는 했지만 그냥 조금 기도하고 말았지요.(왜, 왜 그랬던가 ㅠㅠ!!!)

하지만 이번에는 너무 절박해서
걸으면서도 기도하고 중보기도도 요청하고 집을 찾을 때도 계속 기도하면서 했는데, 놀라운 집을 얻게 된 거예요!

예전과 차이점이 있다면
우선 제 생각을 내려놓고 주님 뜻대로 되길 ‘계속 기도’했습니다. 이 과정도 즐겁게 누리길 원하신다는 마음을 주셔서 계속 기도하며, 검색하고, 주님과 함께 집 보러 다녔어요.

그렇다고 100% 완벽한 집입니다! 가 아니라 제 생각과 달라서 분투하는 것도 있긴 한데 그러면서 또 배우고 노력하게 하시더라고요.

다니엘이 하나님의 뜻대로 되기를 기도하기 시작하자 하나님이 즉각 응답하십니다. 그러나 마귀가 중간에 막아서 응답을 받을 수 없었지요.

기도해도 응답이 없는 상황.
그때, 다니엘은 어떻게 합니까?

더욱 기도합니다. 더욱 더욱 기도합니다. 응답이 올 때까지.

EM바운즈도 기도하지 않으면 하나님이 돕고 싶으셔도 도우실 수가 없다고 했습니다. A.W.토저도 “기도가 안된다고 그냥 일어나지 말라. 기도가 될 때까지 기도할 때, 돌파는 그때 온다. 상황을 초월하는 평안함이 올 때까지. 기도하라!” 고 합니다.

기도로 뚫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시 문제 앞에서 기도해도 안된다면
이 3가지를 기억하세요.

1. 이렇게 기도하는 것이 맞을까?
내 생각을 내려놓고, 더 잘 하시는 주님 뜻대로 되길 기도하며 지혜 구하기

기도만 하지 말고, 행동해야지! or 행동하지 말고 기도해야지! 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것 역시 하나님께 방법을 물어야 하는 것 같아요.

2. 그 일에 합당한 기도의 분량을 채우기
(중보기도 요청하면서 기도하는 것도 좋아요! 그런데 본인이 제일 많이 기도해야 하는 것 같아요. – 다들 까먹을 수 있으니까요)

3. 기도만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노력하기. 입니다.

혹시, 큰 문제 앞에 걱정하고 있나요?
어떤 문제라도 주님께 가지고 가도 됩니다. 우리 주님은 좋으시고 환난날에 피난처가 되십니다. 설령 내가 잘못한 일이라도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이켜 내 마음을 드리고 다시 인도하심을 구하면 도우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최선을 다하며 기도하는 그 순간을 받으시니까, 결과는 하나님께 맡기고 최선을 다하며 그 일에 합당한 기도의 분량을 쌓는 갓피플 여러분 되시길 축복해요! ^__________^

† 말씀

네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를 의지하면 그가 이루시고 – 시편 37:5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 빌립보서 4:6,7

여호와는 선하시며 환난 날에 산성이시라
그는 자기에게 피하는 자들을 아시느니라
– 나훔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