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도와 노력은 늘 함께!

● 서범창 / 갓피플 만화 _ 뻠샘의 묵상방 자세히보기 ▷


2. 계속된 회개가 죄를 이기게 한다. 다시 기회를 주시는 주님

● 김은정 / 갓피플 만화 _ 예담공작소 자세히보기 ▷

 

위의 만화저작권은 각 만화 작가님께 있습니다.
만화사용 및 저작권 안내 ▷

셀모임 중. 주님이 제게도 말씀하시는 것 같았어요. 옆에 친구가 이렇게 말해서 놀랐거든요.

“제가 요즘 잠들기 전에,
짧은 동영상 짤을 보고 있거든요.

에이. 뭐 짧은데 뭐 어때. 하면서 보는데요.
그런데 하나 보면, 또 하나가 올라오고
또 하나가 올라와서. 어느덧 시간이 후루룩 가요.

그렇게 허탄하게 시간을 보내고 나면, 너무 허탈해요 ㅠㅠ

그런데 놀라운 것은, 뿌리는 대로 거둔다는 말씀이 정말 맞는 거예요. 제가 그렇게 헛되게 쓴 시간들이 제 삶을 끌어당기더라고요.

우선 작은 열매로는 잠이 안 와요.
밤에 자기 전에 휴대폰 보면, 뇌가 각성 되어서 잠도 안 오고 휴대폰 불빛을 봤기 때문에 잠을 방해하잖아요. 그리고 자꾸 공부와 일, 예배에 집중하지 못하는 열매를 거두고 있더라고요.”

헉! 이 친구가 나누는데,
저도 뼈 맞음. ㅎㄷㄷ

너무나 찔렸어요. 저도 요즘 그랬거든요.

핸드폰으로 영상들을 휙휙 넘기면서 “에이 짧은 동영상인데 뭐 어때. 잠깐만 보자. 어머..귀여운 수달이네..ㅋㅋㅋ 그 아래는 아가들 먹방 ㅋㅋㅋ 귀여웡….그 밑에는 사건사고가. 오마… 미국에는 이런 일이 있었어? 세상에.. 그 아래는 몰랐던 역사이야기….등등등

그러다보면 짧은 동영상들을 봤을 뿐인데, 어느덧 엄청난 시간이 훌쩍! 흘러가버리는 거예요. 결국 하려고 했던 일들을 못하게 되고 또 미루는 일들이 생기고 있었거든요.

셀을 끝나고 돌아오는 길.
그 친구의 말을 생각해보았어요.

“심은대로 거둔다는 말이 맞더라고요.
제가 그렇게 작게 심었던 허비하는 습관들이 저를 끌어당기고 있었어요.”

책 <좋은 것보다 위대한 것을 선택하라>에서는 어떤 위대한 일을 하려면 좋아보이는 다른 것들을 포기해야 한다고 해요.

혹시 저처럼 허비된 시간이 안타까운 분들이 계신가요? 계속 넘어졌어도, 다시 일어나면 되어요. 그리고 작게라도 성취하면, 그때마다 좋았어! 잘한다! 하고 축하해주면서 나를 응원해주기로 해요.

계속된 회개가 죄를 이기게 한다는 말씀처럼 게으름과 무질서도 회개하면서 주님께 구해보아요.

주님. 없는 것을 있게 만드시는 창조의 하나님. 이 시간, 주님의 마음을 부어주소서. 최선을 다해 기도하며 몰입하는 즐거움이 얼마나 큰지 배우게 하소서.

우리의 삶 전체를 다스리소서.
혹시 잘못하고 있는 것들이 있다면 회개하며 돌이키게 하소서. 질서있게 쓰고, 신나게 쉬는 주님이 다스리시는 조화로운 삶으로 변화시켜 주시옵소서.


# 계속된 회개가 죄를 이기게 한다 – 찰스스펄전

† 말씀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 마태복음 7:7

그러므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고
– 마태복음 3:8

볼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작은 능력을 가지고서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하지 아니하였도다
-요한계시록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