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 홍기두 / 갓피플 만화 _ 콰이어트툰 자세히보기 ▷


2. 믿어지지 않는 나를 부인하고 기쁘게 예수님 따르기

● 이무현 / 갓피플 만화 _ 그림책마을 자세히보기 ▷

 

위의 만화저작권은 각 만화 작가님께 있습니다.
만화사용 및 저작권 안내 ▷

“저에게 회개하라고 하지 마세요!
정죄감 느끼니까요.” 라고 말했던 사람이 있었습니다.

“기도하라고 하지 마세요.
정죄감 느껴요. 기도가 아니라 위로가 필요하다구요.”

“두려워 말라고 하지 마세요!
두려워하는 나를 정죄하게 된다고요.”

그래서 어떤 분은 이렇게 가르치는 분도 있으셨습니다.
“두려워해도 괜찮습니다. 여러분. 두려워하세요”

그 결과를 모아보면 이렇게 됩니다.
“기도하지 말고, 회개하지 말고, 두려워하세요.” 가 됩니다.

언뜻 보면 맞는 말 같습니다.
정말 맞을까요? 하나님의 뜻과 맞나요?

그런데 기도 없이, 잘못을 회개 하지 않고 …어떻게 회복되나요? 다른 방법이 있나요?

그리고 저는 두려워하면, 두려움이 저를 완전히 압도해서 죽을 것 같던데요. 하나님이 우리를 힘들게 하려고 “두려워하지 말라. 기도하라. 회개하라”라고 하셨을까요?

물론 그 영혼을 위해서 기도하지 않고 사랑 없이 말하면 안되겠지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나에게 하는 말들을 내 임의로 판단해서 “저 사람이 정죄하는 마음으로 나에게 기도하라고 하는 거야.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는 거야. 정죄하는 마음으로 회개하라고 하는 거야” 하는 마음으로 문을 닫는 것이 맞을까요?

때로는 맞는 말이지만, 마음이 지쳐서 듣고 싶지 않을 때도 있지요. 그리고 누군가를 위로할 때, “그건 아무것도 아니야. 나는 그것보다 더 큰일을 겪었어.” 라고 하는 것은 위로가 아니겠지요;;; 항상 기도하고, 주님의 마음으로 말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흔들려도 괜찮아요. 우리 주님은 기다려주시니까요. 그 마음을 충분히 이해하시니까요.

그런 마음이 들고, 의심이 들 때 괜찮습니다.
하나님께 그 마음도 가지고 나아가서 진실하게 고백하십시오.

“하나님. 이런 생각이 드는데, 맞을까요?
제가 틀렸다면 고쳐주시옵소서.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만 받겠습니다. 주님께 온전히 순복합니다.” 라고 기도해보세요.

도망만 치지 마세요.
조금씩 빛이신 주님께 나아가면 회복되고, 주님의 말씀을 보면 치유케 하실 것입니다. 매일 성경을 하루 1절이라도 읽고 기도하며 주님을 만나며 오해가 풀리고 안정되게 하실 것입니다.

마귀는 우리가 기도하려 하면, 놀라서 ‘기도하지마!!!!!’라고 외칩니다. 그래서 협박하거나, 낙심을 주거나, 위 상황처럼 오해하게 합니다. 결국 회개하지 않고 기도하지 않고 두려워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를 무겁게 하고 옥죄는 것이 아닙니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이 처음 이 땅에 오셔서 선포하신 것은 죄를 버리고 하나님께 돌아오라는 ‘회개’ 로 회복을 말씀하셨습니다. 두려워하는 마음은 하나님께서 주신 마음이 아니기 때문에 예수이름으로 물리치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디모데후서 1:7)

‘쉬지 말고 기도하라.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는 것은 악에서 보호하고, 이기게 하시려는 다정한 주님의 표지판입니다.

마귀에게 너무 속아서 기도를 놓쳤던 것을 기쁘게 회개하며 더 열렬한 기도로 마귀에게 보답해줍시다.하나님을 오해하려는 마귀의 전략을 뿌리치고 더욱 더욱 주님께 달려갑시다.

주님. 하나님을 오해하게 만든 마귀의 전략들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너뜨려 주시옵소서. 하나님이 얼마나 좋으신지 맛보아 알게 하여 주시옵소서!

† 말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니
– 디모데후서 1:7

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서로 대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따르라
– 데살로니가전서 5:15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 요한복음 16:24


▷코로나19로 어려운 개척교회 목회자분들을 응원해주세요!!


▷가을엔 말씀과 함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