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별미! 불고기 오색국수

1
0
7,740
푸른가게 재료로 만드는 간단 셀모임 요리
자취생, 맞벌이 주부, 요리에 소질이 없는 형제자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셀모임 요리 레시피.
푸른가게 재료에 약간의 아이디어를 더하면 요리가 쉬워져요.

조리시간 40분 미만 | 재료분량 5인분 | 난이도
재료 행복한방주교회 오색국수 각 40g, 양념 소불고기 300g, 멸치다시다육수 1컵
불고기는 직접 양념하셔도 좋아요^^

만드는 법
만들기 Tip 면을 삶을때, 식용유 2~3방울을 넣으면 면이 서로 달라불지 않는다.
멸치 다시다 육수 내기가 번거롭다면 시중의 국수장국을 이용해도 괜찮다.

1.멸치 다시마 팩을 이용해 육수를 우려낸다.
2.식용유 2~3방울을 넣고 끓는 물에 면을 넣는다. 부채꼴 모양으로 펴서 소면을 삶는다.
한번 끓어오르면 찬물을 부어 3~4분 정도 더 삶는다. 삶은 소면을 찬물에 빨리 씻어서 건져둔다.

3.잘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양념된 불고기를 볶아 준비한다.

4.오색국수는 동그랗게 말아서, 불고기와 함께 접시에 담는다. 우려낸 육수를 국수와 불고기에 부어 먹는다.

요리 로앤
갓피플 매거진의 디자이너이자 직장맘 10년차. 그러나 여전히 초보 주부인 그녀는 팍팍한 장보기를 포기하고 푸른가게의 믿을 수 있는 식재료로 내가 하면 누구나 할수 있다는 생각으로 용감하게 요리 레시피 코너를 시작했다. 그녀의 낡은 살림살이가 앞으로 친근히 보여지는게 부끄럽지만…
에디터 김경미
관련상품
우리몸에 좋은 5가지 천연재료로 만든 국수
제품 가격을 낮추기 위해 밀가루와 메밀은 수입산을 사용했지만, 색을 내는 백년초, 콩, 다시마, 뽕잎가루는 모두 국산재료!!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여 주문하면 정성스럽게 포장된 박스에 일일이 예쁜 스티커가 부착된 “답례용 국수”를 주문할수도 있습니다.

푸른 레시피

엇! 셀모임에 뭘 대접하지? 이 걱정을 날려주는 쉽고 풍성한 생생레시피. 농어촌교회와 크리스천의 생산품을 공급하는 '갓피플 푸른가게'의 상품으로 만들어 의미도 짱! 자취생, 맞벌이 주부, 요리에 소질이 없는 형제·자매도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손대접 걱정 그만하고 은혜받기에 집중하자^^

★ 푸른레시피 모두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