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를 통한 하나님의 정확한 임무는 무엇인가?

0
15
416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신다는 것은 우리 모두가 어렵다고 느끼는 개념이다. 온전한 예배를 드리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님의 독자성을 알아야 하고 그 다음으로는 하나님 안에서의 우리 자신의 뿌리를 알아야 한다.

만약 예배가 하나님의 구원의 행위에 대한 응답이라면, 예배를 통한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임무는 무엇일까?

예배란 무엇인가?예배는, 우리 그리스도인의 존재 그 자체의 행위이고, 하나님과 이야기하는 것이다. 우리는 불행히도 우리만의 예배란 어떤 것이어야만 한다는 또는 어떻게 진행되어야만 한다는 논리가 있다. 흔히 우리가 드리는 예배는 그저 기분 좋은 감정으로 끝이 나곤 한다.

그러나 거기에는 더 많은 것이 있다. 예배는 끊임없는 의무로부터 나오는 감사함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그것은 하나님 안에서 우리가 누구인가 하는 깨달음에서 오는, 지극히 당연한 풍성함으로부터 오는 것이다. 그야말로 마음의 부흥이 오는 곳이다.

언제, 어떻게, 그리고 누가

많은 예배들이 단지 주일로 그치고 만다. 어떤 이들에게는 신앙인으로의 삶의 행위이고, 또 어떤 이들에게는 어려운 시간들을 믿음으로 견디는 것이거나 어려운 이들을 돕는 것이다. 우리는 예배를 하나님께 대한 우리의 임무라고 정의를 내린다.

그러나 예배가 우리에게 응답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임무는 될 수 없는가? 하나님을 확실히 알기위해서 우리는 가장 먼저 하나님이 누구이신지를 알아야 하고, 하나님은 여러 성품을 가지고 계신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그분은 가장 특별하시고 그 무엇보다도 매력적인 것은 하나님의 은혜의 본질은 구원의 복된 소식인 바로 사랑인 것이다, 우리 모두에게 소망을 주시기 위한 것이다. 소망은 구별되어 주어진 것이 아니고 소망은 모든 사람들을 향한 것이다, 그러나 먼저 믿고 받아들이는 것을 조건으로 하는 것이다.

당신에게로

우리가 서서 손을 들고 하나님을 찬양하며 그분께 예배드릴 때, 우리는 사랑의 장소에서 예배의 행위가 나오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을 향한 마음과 우리에게 그분이 얼마나 큰 의미인지를 이야기를 원한다. 동시에 하나님께서 그런 우리에게 동일한 마음으로 응답하신다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일이다.

하나님의 임무는 우리를 향하신 그분의 받아주심, 자비, 그리고 변치 않는 사랑이 더 높은 단계로 나아가도록 하시는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마음을 열어 한 가지, 오직 한 가지를 보기를 원하시는데 그것은 바로 그분이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가와 얼마나 우리가 그 사랑을 받을 자격이 없는가 하는 것이다. 만약, 예배에 대한 하나님의 임무가 우리를 향하신 그분의 사랑을 보이시고 표현하기를 원하시는 것이라면.

우리의 세계관은 바뀌어져야만 한다. 만약, 우리 모두는 죄인이고, 은혜로 인해 믿음으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면, 하나님이 먼저 우리를 사랑하신 것 외에 만족할만한 무슨 가치가 있는가? 그렇다면 우리의 예배는 우리 주변에서 우리 믿는 자들이 항상 이야기하는 그 진정한 사랑을 갈망하는 이들의 삶을 사로잡을 것이다.

친구 그 이상

예배를 통한 하나님의 임무는 당신의 마음이 하나님께로 더 가까이 나아가서 “나는 너의 있는 모습 그대로가 좋단다. 너의 존재를 사랑한단다. 네가 어떤 사람이 되어야만 하는 게 아니란다.”는 이야기를 하시는 것이다.

당신을 향하신 예배를 통한 하나님의 임무는 당신이 그분을 아버지라고 부르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당신이 계속 죄 속에서 살아도 된다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당신을 이끄시는 방법이고, 당신은 하나님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이해시키시는 방법인 것이다.

당신이 그분께 더 가까이 나아갈수록, 하나님과 더욱 친밀해지고자 하는 마음이 생길 것이다. 이러한 창조주와 창조물 사이의 공동의 예배는 유전되는 순종을 불러일으키고 하나님 아버지와 자녀의 새로운 관계를 형성한다.

당신을 향하신 예배를 통한 하나님의 임무는 당신이 그분을 아버지라고 부르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분을 아버지로 알기 위해서 당신은 하나님 안에서 당신이 누구인가 하는 것과 ,그분이 당신을 얼마나 깊이 사랑하시는지를 먼저 인정해야한다.

워십리더 매거진 자세히 보기 ▷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기도시간에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들의 기도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