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머니에 가득찬 믿음

1
4
343

믿음은 하나님이 준비된 자에게 소명을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그 분이 소명을 받은 자들을 위해 모든 것을 예비해두심을 상기시켜줄 것이다.

지난 몇 달은 내 인생에서 가장 비현실적이면서 불안정한 시기였다. 런던에 살면서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나는 가장 놀라운 교회인 ‘홀리 트리니티 브롬프턴’ 교회의 예배 목사로 지냈다.

그러다가 우리 가족은 영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버밍햄으로 가게 되었다. 가족 모두에게 모험이었으며, 친숙한 곳에서 벗어나 낯선 도시 한 가운데에 교회를 세우고 사람들을 인도해야 하는 신앙 여정의 시작이었다.

우리는 버밍햄이라는 도시 중심에서 이 도시 전체의 가로등에 불을 밝히기 위한 전력을 생산해내는 거대한 건물의 현 주인이다. 이제, 이 건물, 정확히는 우리의 공동체가 빛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믿고 바랄 뿐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생명과 소망, 치유를 가져다주는 영원한 빛을 말이다.

활력이 넘치는 한편, 불안에 떠는 마음

바라는 게 많으면, 그만큼 두려움도 큰법이다. 매일매일 마음이 사계절이 변화하듯이 뒤바뀌었다. 무슨 일이 있을지에 대한 흥분과 기대에는 내게 주어진 은총과 능력밖의 일에 발을 들인 게 아닐까 하는 두려움이 따라 붙었다. 작은 일을 해낸 것에 대한 기쁨도 있었지만 장애에 마주쳐 낙담하기도 했다.

나는 전에 없이 무척이나 활력에 넘쳤지만 동시에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연약했고 쉽사리 불안에 떨기도 했다.

이 모든 여정을 겪고 나니 신앙과 복종, 사명에 대한 사유에 잠기게 되었다. 누가복음 17:6에서 예수는 이렇게 말한다. “너희에게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라도 있으면, 이뽕나무더러 ‘뽑혀서, 바다에 심기어라’하면, 그대로 될 것이다.”

여러분의 주머니 속에는 무엇이 들어있는가? 내 주머니에는 구겨진 영수증과 동전 몇개, 기타 피크가 들어있다. 이런 걸로는 세상을 바꿀 수 있을 것 같지 않다. 겨자씨와 마찬가지로, 너무나 사소하게만 느껴진다.

하지만 예수님은 만약 우리에게 믿음이 있다면, 설령 그게 아주 작고 작은 믿음일지언정기적을, 돌파구를, 놀라운 일들이 벌어지는것을 목도할 수 있으리라고 말하였다.

두려움 VS. 믿음

하나님은 우리 마음에 어떤 꿈을 심어 놓았을까? 하나님의 목적을 가장 우선으로하며, 이를 위해 당신의 삶 전체를 송두리째 바치는 것을 주저하게 만드는 것이 있는가? 어떤 결정을 내릴 때, 두려움과 믿음 중 무엇에 좌지우지 되는가?

두려움은 여러분에게 당신은 이 일에 맞지 않는 사람이라고, 아직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속삭일 것이다. 믿음은 하나님이 준비된 자에게 소명을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그 분이 소명을 받은 자들을 위해 모든 것을 예비해두심을 상기시켜줄 것이다. 두려움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너는 이 일을 해낼 능력이 없다.” 믿음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예수님을 무덤에서 부활하도록 한 것과 같은 힘이 우리 안에 살아있다!” 이와 같은 새로운 모험을 통해서, 나는완전히 자신을 잃었지만 한편으로는 전에없이 강하게 사랑으로 사람을 구원하는 하나님의 힘에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친근한사람들 사이에서 안정된 삶을 영유하기란쉬운 일이다. 하지만 한 친구가 내게 시험하듯 말한 것처럼, “우리는 안정 속에 살 수도 있고 모험 속에 살 수도 있다.” 지난 18개월동안의 여정 중 내가 겪었던 시련들은 궁극적으로는 “나는 하나님을 믿고 있는가?

기꺼이 그 분께 복종하고자 하는가?”라는 의문으로 귀결되었다. 나 자신을 위해서 훌륭한 직업적 경력을 쌓아야 할까? 아니면 하나님이 나를 부르고 인도하심에 따라, 내가 세웠던 계획은 내버려두고 그 분이 예비해 둔대로 행해야 할까? 편하지도 않았고, 불안정하기 그지없는 생활이 될지도 모르지만,

나는 하나님이 나를 위해 예비해두신 거라면 무엇이든 놓치고 싶지 않다. 최근 작곡한노래 중, 나와 기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가사는 바로 이것이다.

이 주머니 가득 찬 믿음을 가져가세요
오늘 하루 내가 가진 전부랍니다.
전부 드리겠어요.
전부 드리겠어요.

TI M HUGHES
“빛되신 주(Here I Am to Worship)”, “해피 데이(Happy Day)”, “십자가서있네(The Cross Stands)” 같은곡들의 작곡가이다. 국제적인 워십훈련및자료센터인 워십 센트럴의 공동 창립자이다. (Worshipcentral.com)

제공 : http://www.worshipmusic.co.kr/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기도시간에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들의 기도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