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통을 통한 목적이 있다. 공허함에 목적이 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믿는 우리의 믿음을 통하여 역사하실 수 있는 일들을 드러내시려고 언제나 감당할 수 있는 이상의 어려움을 주신다.

자신을 텅텅 비워내고 오직 하나님만 의지해야 하나님께서 친히 가득 채워주실 수 있다. 하나님께서는 기도에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싶어 하신다.

상상을 초월하는 이적을 일으키기 원하신다. 하나님의 능력(power), 임재(presence), 영광(glory)을 보여주고 싶어 하신다.

오직 하나님만
의지해야
채우실 수 있다.

우리 인생 가운데 우리 힘으로 감당할 수 없는 상황들이 없다면, 아마 우리는 하나님께 절대 구하지 않을 것이다.

그런 상황들이 없다면 기도할 필요조차 없지 않을까? 그런 상황들이 없다면 우리 자신의 홍해가 갈라지는 장관을 목격하는 기회를 절대 얻지 못할 것이다.

그런 기회를 놓치고 싶어 하는 사람이 있을까? 믿음을 잃지 않으려면 더 이상 거짓말을 믿어서는 안 된다.

이것이 결정적으로 중요하다. 진실을 말해보겠다. 만일 하나님께서 우리 힘으로 감당할 수 있는 일들만 허락하신다면, 우리는 하나님을 의지하는 법을 배우지 못할 것이고, 믿음의 발걸음을 내딛지 않을 것이고, 믿음이 성장하지 못할 것이다.

하나님이
당신을 신뢰하고 계신다

지금 감당하기 벅찬 상황을 마주하고 있는가? 그렇다면 당신이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보다 하나님께서 훨씬 더 당신을 신뢰하고 계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믿음을 우리에게 주셨고 그 점을 명확히 알고 계신다.

믿음은 기쁨, 감당할 수 없는 실망, 슬픔, 기다림의 시간, 기약 없는 오랜 괴로움 등을 포함하는 여정이다.

이 점을 분명히 이해할 필요가 있다. 사실 인생의 위험을 제거하려고 아무리 많이 준비하고, 치밀하게 대책을 세워도 우리는 그것을 결코 피하지 못한다.

그리고 믿음은 어렵다. 믿음에 관한 거짓말에 속아 하나님에게서 돌아서지 말라.

무엇보다 하나님을 당신 자신의 형상대로 만드는 것은 더 나쁜 일이다. 인생의 모든 장애물이 우리가 그것을 믿음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주신 하나님의 기회임을 알아야 한다.

하나님의 목표는 우리가 하나님 없이는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도록 이끄시는 것이다.

이는 우리를 예수 십자가로 데려가시는 것, 필요한 만큼 여러 차례 데려가셔서 하나님과의 관계를 삶의 원천으로 삼도록 하는 것과 관계가 있다.

우리가 공허함을 느끼는 때야말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때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그런 상황에 놓여야 비로소 하나님이 다른 무엇보다 우리에게 더 필요하다는 사실을 온전히 깨닫기 때문이다.

만일 지금 공허함을 느낀다면 곧 채워지리라 확신해도 좋다. 그러나 먼저, 자신이 왜 목마른지 분명히 이해해야 한다.

공허함에 주목하라. 그리고 거기에 담긴 충만한 목적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

† 말씀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 빌립보서 2장 5절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 – 베드로전서 5장 7절

내가 가는 길을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순금 같이 되어 나오리라 – 욥기 23장 10절

† 기도
사랑하는 주님,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주님을 오직 의지합니다.
저 스스로도 알지 못하는 제 모습까지 아시는 분은 주님이십니다.
제 처음뿐 아니라 나중까지 가장 정확하게 아시는 분은 주님이십니다.
감당하지 못할 시험당함을 허락하시지 않은 뿐더러,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하시는 주님 앞에 머무르는 이 기도를 긍휼히 여기시고, 주님의 때와 방법으로 아름답게 이루어 주소서.

† 적용과 결단
이 시간, 무엇보다 솔직하게 그 마음을 하나님께 고백하길 원합니다. 어려움과 힘듦을 진실하게 주님 앞에 말씀드리고, 성령님이 주시는 마음으로 행하는 하나님의 사람들이 되게 하소서.


📱"오늘의테마" 스마트폰으로 받고 싶다면...

'갓피플 기도'는 우리들의 일상에서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모든 기도를 나눕니다. 나의 골방에서 때론 공동체와 함께, 어떻게 기도할까? 고민될 때, 지친 마음이 위로를 얻고, 감사와 기쁨이 회복되며, 일상에 도전으로 이어지는, 하나님과 매일 쌓아가는 듣고 받고 하는 기도를 나누길 원합니다.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우리 함께 기도해요!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기도시간에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들의 기도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