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주적주적 내리는 어느 날이었다. 피곤한 몸을 이끌고 물건 배달을 시작했다.

와이퍼를 켜자 정신 사납게 와이퍼가 움직이는데 갑자기 마음속에서 서러움이 복받쳤다. 주의 은혜로 미국에서 더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은 너무나 감사했다.

하지만 이렇게 다른 일을 하지 않으면 도저히 견딜 수 없는 내 모습이 초라해 보였고, 급기야는 마음속에서부터 하나님을 향한 원망이 일어났다.

이상한 외계어들 중간에
확연히 눈에 띄는
몇 개의 단어들이 보였다.

‘이렇게 힘들 때, 교회까지 개척하라니’ 하는 불평과 원망이 마음을 마구 흔들어놓았다. 잠깐 빨간 신호등 앞에서 정차하여 서 있는데, 문자가 온 듯한 휴대폰의 진동이 느껴졌다. 꺼내어서 확인해보니 포켓 터치였다.

그냥 주머니 안에서 이런저런 글자들이 눌러진 것이다. 다시 전화기를 주머니에 집어넣었다. 그런데 순간, 무엇인가 익숙한 글자들이 눈에 들어왔던 것 같아 다시금 전화기를 꺼내서 보았다.

이상한 외계어들 중간에 확연히 눈에 띄는 몇 개의 단어들이 보였다. 다시 자세히 보니 그 혼돈의 문자들 중간에 한 문장이 써져 있었다.

“…fh jdpf d I am here fdj ksg lsjk….”

‘I am here’(내가 여기 있노라)라는 문장을 보는 순간, 참고 있었던 모든 감정이 터져버렸다. 운전하다 말고 계속 흘러내리는 눈물을 닦았다.

온갖 상처와 원망 그리고 불평하는 마음으로 삶의 고통을 씹어 삼키는 그 순간, 주님께서 나에게 전해준 메시지는 분명하게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는 언약의 메시지였다.

이후 나의 삶은 분명히 달라졌다. 다시금 마음속에 확신이 생기니, 삶의 어려운 문제들도 힘들지만
결국엔 넘어갈 수 있었다.

그것은 하나의 메시지를 통한 하나님의 약속,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는 언약의 확증이었다. 내가 어떤 자리에 서 있는지 더는 중요하지 않았다.

하나님이 지금
나와 함께하시니
이제 내 마음은 든든하다.

정말 힘들었던 것은 삶이 아니라 신앙적인 의문이었기 때문이다. 내가 하나님의 일을 하면서 최선을 다해 살아가고 있는데, 주어진 조건들과 상황들을 보면 하나님이 함께하시지 않거나 최소한 하나님이 원하시지 않는 일을 하는 것 같았다.

더 힘들게 일해야 했고 많은 어려움들이 따랐기 때문이다. 그러나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는 메시지를 본 순간, 더는 질문이 필요 없었다.

육체가 고되고 어려운 것은 애초부터 문제가 아니었다. 하나님의 일을 하면서 쉬운 일들만 있기를 기대하지도 않았다.

단지 확신이 필요했다. 내가 하나님의 뜻 가운데 현재 살아가고 있는지를 확인할 분명한 근거.

그런데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는 확신이 들자, 다른 어떤 것도 문제가 되지 않았다. 고된 삶도 나를 쓰러뜨릴 수 없다. 하나님이 지금 나와 함께하시니 이제 내 마음은 든든하다.

우리는 하나님과 좀 더 자유로운 소통과 일상적 대화를 했으면 좋겠다는 희망이 있다. 그러나 하나님이 하시는 말씀에 관심을 갖기 전에 먼저 분명히 알고 믿어야 할 것은 바로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라는 것의 실제적 의미이다.

우리는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는 사실에 대한 분명한 믿음이 있는가? 우리의 조건과 상황에 상관없이 말이다. 이 사실이 의미 있게 다가오기 시작할 때, 진짜 하나님과의 소통이 시작되는 것이다.

† 말씀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스스로 열매를 맺을 수 없음 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 요한복음 15장 9절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 마태복음 7장 21절

하나님은 사람이 아니시니 거짓말을 하지 않으시고 인생이 아니시니 후회가 없으시도다 어찌 그 말씀하신 바를 행하지 않으시며 하신 말씀을 실행하지 않으시랴 – 민수기 23장 19절

† 기도
사랑하는 주님, 인생 앞에 수많은 선택들 가운데 하나님이 원하시는 뜻대로 거하길 원합니다. 특별히 하나님께서 원하지 않으시는 것들을 분별하는 은혜를 구하오니 지금 이 시간, 고개숙인 하나님의 백성들의 기도를 긍휼히 여기사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졌듯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하나님께서 원하시지 않는 영역은 어느 영역인가요? 그 영역에 대해서 어떤 마음이 하나님께서 주시는 마음인지 성령님 말씀하여 주시고, 행함있는 믿음으로 증거하는 은혜를 구합니다.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기도시간에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들의 기도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