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들 제임스가 어릴 때부터 줄곧 낚시를 좋아했다. 그는 지금 30대이며 직장과 가정에서 맡은 책임들로 바쁘게 살고 있다. 그러나 그 아이가 어릴 때는 항상 낚시에 대한 TV 프로그램을 보았고, 낚시 기술에 관한 책을 읽었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낚시를 하러 갔다.

한번은 우리 가족이 콜로라도에 휴가를 갔는데 근처에 송어 양식지가 있었다. 제임스는 당시 11,12세 무렵이었는데 거기에서 낚시를 하고 싶어 했다. 제일 먼저 그 아이는 양식지 주변을 걸으며 자세히 살펴보았다. 그런 다음 근처 가게로 가서 자기가 원하는 미끼를 골랐다. 돈을 지불하려고 하자 가게 주인이 “얘야, 미안하지만 그걸로는 물고기가 잡히지 않을 거야. 송어는 그런 종류의 미끼를 건드리지 않거든”이라고 말했다.

그걸로는 물고기가
잡히지 않을 거야.

나는 아들을 쳐다보았다. 아들은 그래도 이 미끼를 사고 싶다는 듯이 약간 고개를 끄덕여 보였다. 그래서 나는 아이가 원하는 대로 하게 해주었다. 아들은 낚시 전문가였고 나는 아니었다. 아들은 그 미끼를 샀다.

제임스는 연못으로 갔다. 연못 한쪽에는 이미 낚시꾼들로 빼곡했다. 하지만 아이는 낚시꾼들이 아무도 없는 반대편에 자리를 잡았다. 미끼를 끼우고 낚싯줄을 던졌다. 곧바로 연방 고기가 잡혔다.

시간이 지나자 재미있는 일이 벌어졌다. 연못 반대편에 있던 어른들이 한 명씩 다가와 하나같이 아들에게 어떤 미끼를 사용하는지 물었다. 그들은 서서히 연못을 돌아서 제임스가 낚시하는 곳으로 가까이 다가왔다. 곧 모든 사람들이 이동했다.

제임스는 낚시하는 법을 정말 잘 알고 있었다. 틈날 때마다 낚시에 대해 공부했다. 그래서 구체적으로 어떤 물고기를 잡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확히 알았고, 물고기를 많이 잡을 수 있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도 그와 같다. 하나님의 일반적인 음성을 듣기 위해 매일 그분의 임재 안에서 시간을 보내야 한다. 지속적으로 하나님의 일반적인 뜻을 분별하는 법을 배울 때 구체적인 말씀을 들을 준비가 된다.하나님은 준비된 환경에 임하신다. 하나님과 만날 약속을 하고 꾸준히 지키다 보면 음성 듣는 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하나님과 정기적으로
만나는 시간

당신은 하나님의 음성을 귀하게 여기는가? 정기적으로 음성을 듣기 위한 시간을 가질 만큼 귀하게 여기는가?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음성을 듣기 위해 하나님과 약속을 정하라. 그것을 통해 그분의 일반적인 말씀을 추구하고 귀하게 여기는 법을 배우지 않는다면, 우리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구체적인 말씀을 듣고 인식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하나님과 정기적인 시간을 가지려면 먼저 약속을 정하라. 가만히 하나님을 예배하라. 기도하고, 성경을 읽으라. 당신의 기도문을 적으라. 그리고 하나님의 응답을 들으라. 우리에게 놀라운 약속을 보여주는 말씀이 있다.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렘 29:13)

† 말씀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 마태복음 7장 7, 8절

너희는 여호와 우리 하나님을 높이고 그 성산에서 예배할지어다 여호와 우리 하나님은 거룩하심이로다 – 시편 99장 9절

† 기도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 위해 기도와 말씀과 찬양으로 예배하게 하소서.
하나님을 간절히 사모하며 구하고 찾는 자녀가 되게 하시옵소서.

† 적용과 결단
하나님과 개인적으로 소통하며 친밀한 관계를 갖기 위해 날마다 그분을 예배하며 음성을 들을 준비가 되기를 기도하며 결단해보세요


▷함께 해주시면 개척교회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