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마를 때 우리에게 무언가가 절실히 필요하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갈망하는 것들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려는 것들과 비교가 되지 않는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시려고 하는 가장 좋은 것들에 턱없이 미치지 못하는 것들을 구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구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들을 주고 싶어 하신다(엡 3:20). 우리가 그런 것들을 받을 자격이 조금도 없는데 그렇게 하시는 것, 그것이 하나님의 은혜이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약속에 귀를 기울인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모든 것을 갈망한다. 가득 채워진 삶을 갈망한다.

예수님은 우리의 영원한 갈증을
풀어주시겠다고 하신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을 알고 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이 물을 마시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려니와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요 4:13,14)

우리는 예수님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갖고 계신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예수님은 우리의 영원한 갈증을 풀어주시겠다고 하신다.

theme161012_img1

우리는 우리만큼이나 목말라했던 어느 여인의 입에서 나온 지혜로운 말을 되풀이한다. 여자가 이르되 주여 그런 물을 내게 주사 목마르지도 않고 또 여기 물 길으러 오지도 않게 하옵소서 (요 4:15)

우리는 채워질 준비가 되어 있다.

갈증을 풀고 영원히 목마르지 않기를 간절히 원한다. 그래서 하나님을 찾아 나서지만 어디에서도 발견하지 못한다. 그러나 더 이상 그분을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된다.

하나님께서 계속 기다리고 계시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만나고 싶어 하신다.
일대일로.
우물에서.

† 말씀
하나님이여 사슴이 시냇물을 찾기에 갈급함 같이 내 영혼이 주를 찾기에 갈급하니이다
– 시편 42장 1절

그러나 여호와께서 기다리시나니 이는 너희에게 은혜를 베풀려 하심이요 일어나시리니 이는 너희를 긍휼히 여기려 하심이라 대저 여호와는 정의의 하나님이심이라 그를 기다리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
– 이사야 30장 18절

† 기도
공허하고 목마른 삶 가운데 주님의 은혜로 가득 채워지기를 소망합니다.
날마다 기다리시는 주님 앞에 감사함으로 나아가게 하시옵소서.

† 적용과 결단
당신을 일대일로 만나고 싶어 하시는 주님 앞으로 나아가 가득 채워지는 은혜가 있기를 기도하며 결단해보세요.


📱 지금 읽은 "오늘의테마"를 스마트폰으로 받아보고 싶다면...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기도시간에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들의 기도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