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이 종교가 아닌 이유

1
68
2,964

 

%ec%8d%b8%eb%84%ac
얼마 전, 조정민 목사(베이직교회)의 인터뷰가 중앙일보에 실려서 회자되었죠. MBC앵커 출신 조정민 목사 “‘돌직구 목사’? 성경에 있는 대로 이야기할 뿐”  조정민 목사는 인터뷰에서 “여러분에게 예수님은 종교입니까? 아니면 종교를 뛰어넘는 분이십니까?“라며 진정한 영성과 믿음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종교로부터 자유롭게 하신 분이다. 그런데 우리는 종교에 얽매여 있다

이 기사를 읽으면서 좀 시간이 지나긴 했지만 2012년 유튜브에 올라와서 큰 반향을 일으킨 제퍼슨 베스키의 영상이 생각났습니다.

이 영상은 올린지 사흘 만에 조회 수 6백만 건이 나왔고, 댓글이 10만 개 이상 달렸으며, 1년에 2,600만 명 이상이 본 것으로 집계됐다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베스키 신드롬이라 할 정도의 반응이었고, 우리나라에서도 <기독교는 당신의 생각보다 훨씬 더 멋지다> 등의 책이 출간되기도 했습니다.

도덕적인 삶이나 율법적인 의무를 강조하는 종교적인 모습을 넘어 성경과 예수님을 통해 드러난 진짜 기독교가 무엇인지를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아래에 한글자막이 제공되는 해당 동영상을 링크했어요. 예수님이 종교가 아닌 이유, 우리가 예수님을 사랑하는 이유를 리마인딩 해보면 어떨까요.

페이스북에서만 그리스도인이라면, 그건 문제야
모든 삶에서 그리스도인이여야 해.

범생이라는 허울 속에 일생을 보냈어.
하지만 이제 예수님을 알고 내 약함을 자랑해.
은혜가 물이라면, 교회는 바다가 되어야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