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의 발자취 ‘조지 뮬러’의 영성일기 – 믿음으로 취합니다!!!

1
126
2,590

‘쉬지 말고 기도하라’는 예수님의 말씀처럼 믿음의 선조 중에서 가장 닮고 싶은 인물이 조지 뮬러인데요. 조지 뮬러의 4가지 기도원리를 아시나요? 그가 직접 쓴 일기와 그의 저서를 바탕으로 기도 응답과 헌신의 삶에 대해 나누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조지 뮬러의 기도 역시 본받아야 하지만 삶의 영역에서도 굳건히 하나님만 바라보는 믿음을 본받고 싶더라고요. 우리 모든 상황 속에서 쉽진 않지만, 주님만을 오뚜기처럼 바라본 뮬러처럼 삶으로 말씀을 잘~살아내길 원합니다. 우리 함께 힘을 내보아요!


기도가 전부다 

나는 다섯 가지의 기도 원리를 실천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했다. 그 원리를 따를 때마다 흔들림 없이 기도가 응답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첫째,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요일 5:14)
구원을 이루는 게 주님의 뜻이라고 확신하면서 전혀 의심하지 않았다.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아서 진리에 대한 지식에 이르는 것이 그분의 뜻이다(딤전 2:4). 그래서 우리는 요한일서 5장 14절 말씀을 확신할 수 있다.

둘째,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요 1:14)
나는 내 이름으로 구원을 호소하지 않았다. 나의 소중한 주 예수님의 복된 이름과 그분의 공적만 전적으로 의지했다.

셋째,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막 11:24)
하나님이 내 기도를 기꺼이 들어주실 것이라고 언제나 확실하게 믿었다.

넷째, 내가 나의 마음에 죄악을 품었더라면(시 66:18)
나는 죄가 될 수 있는 것은 조금도 생각하지 않았다. 시편 66편 18절 말씀의 하나님 말씀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다섯째, 하나님께서 그 밤낮 부르짖는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풀어주지 아니하시겠느냐(눅 18:7)
몇몇 사람을 위해서 50년 이상 인내와 믿음으로 기도했고, 나는 응답이 될 때까지 계속해서 기도할 것이다


전적으로 의지하는 사람에게 

우리는 삶에서 크고 작은 어려움과 적지 않게 직면할 수 있다. 하나님께 온전한 응답을 받기 위해서 수천 번, 혹은 수만 번씩 기도해야 할지 모른다.

경우에 따라서는 상당한 믿음과 인내가 필요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하나님은 결국 자신을 전적으로 의지하는 사람에게 풍성한 축복으로 응답하신다


거룩한 구별

영혼의 깊숙한 곳에서부터 하나님께 간절히 열망하면서 부르짖는 나의 기도는 언제나 동일하다.

주여, 당신의 자녀들의 눈을 열어서
영적인 문제에 관해서
믿지 않는 이들과 구별되게 하시고(고후 6:14-18),
하나님의 마음을 따라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할 수 있게 허락하소서!


불안을 대하는 태도

주님의 돌보심은 끝이 없다. 그분은 우리에게 몇 번이고 거듭해서 필요한 것을 공급하실 수 있다. 따라서 장차 부족해질 것에 대해 염려하는 것들을 멀리하는 생활방식이 염려에서 벗어나게 하는 통로다.

이러한 때에 기도는, 기도응답은 내 영혼을 일꺠우고 말할 수 없는 즐거움을 충만하게 하는 도구가 되어주었다. 어느 형제의 집에서 한 자매가 내게 말했다.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필요한 것을 공급하는 문제로 힘들어하는 것을 보면 가끔 염려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나는 이렇게 대답했다.
“이런 일이 처음이 아니지요. 더구나 하나님의 은총 덕분에 전혀 걱정하지 않습니다.”

나는 이미 오래 전에 내가 돌보는 아이들을 전부 주님께 맡겼다. 모든 일은 하나님의 몫이라서 그 사역에 관해서 조금도 걱정하지 않는다.

내게 부족한 것이 무엇이든지 간에 이 시점에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은총에 힘입어서 그 짐을 하늘에 계신 아버지에게 맡기는 것이다.

내용 발췌 = 먼저 기도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