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에센스-교회] 좋은 교회는 우리 인생에서 정말 축복된 선물입니다

1
70
2,323

스포츠나 예술, 공부나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무슨 일을 하든지 간에 기본기를 확실히 다지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새신자는 모르고, 집사님은 어물쩍 넘어가서 잘 모르는 모든 성도가 알아야 할 12가지 기독교 기본진리를 간결하게 정리했습니다.

교리공부라고 해서 너무 부담갖지 마세요! 시작이 반이잖아요. 애매하고 헷갈리는 기독교 핵심교리를 기독교에센스로 마스터해봅시다!


교회의 정의

십자가는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의 확증이고, 교회는 그 십자가의 구원을 온 세상에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교회는 헬라어로 ‘에클레시아’인데, 이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사람들’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건물로서 보이는 교회보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구원받은 성도들로 구성된 보이지 않는 교회에 초점을 두십니다.

구원받은 사람들의 공동체인 교회는 예수님의 사랑을 세상에 나누고, 세상을 변화시켜야 할 사명을 갖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교회


교회가 세워지는 토대가 되는 반석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인간은 다만 하나님의 도구로 쓰임 받는 존재이며, 교회의 머리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 순종하며 거룩을 유지할 때,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교회’가 됩니다.

영적 능력이 강한 교회는 말씀과 기도를 통해서 충전되는 성령의 능력이 있으며, 기쁨의 교제 가운데 영적 권위와 질서가 세워져 있습니다.

교회의 권위는 직분이 주는 게 아니라 영적 실력과 인품이 주는 것이므로 하나님 앞에서 성실하게 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명 공동체


교회는 천국의 열쇠를 쥔 전도와 선교 공동체입니다. 교회가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가르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천국에 갈 수 있도록 하늘과 땅을 연결시키는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

잃어버린 영혼을 향한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품고 각 교회에 맞게 하나님이 맡기신 증인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부흥을 꿈꿔야 합니다.

증인으로서 교회는 나그네의 삶과 같이 모든 거품을 빼고 최대한 단순하고 가벼운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항상 민첩하고 예의 바른 자세로 정말 중요한 것을 선택하여 그것에 집중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내용 발췌 = 기독교에센스


★ 기독교에센스 전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