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이 없는 곳에는 하나님 나라가 존재하지 않는다. 물론 그리스도인의 삶 속에는 애통하고, 씨름하고, 의심하는 때가 있다. 시편은 온갖 언어로 그것을 표현하고 있다. 하지만 당신의 삶과 교회 안에 기쁨의 흔적이 없다면 정말로 하나님 나라가 임하였는지 질문해 보아야 한다.

누가복음 15장에서는 바리새인들의 업신여김과 하늘나라의 잔치가 현저한 대조를 이룬다. 하나님의 사람들에게는 항상 기쁨을 경험하는 모습이 나타나야 한다.

또한 그들에게서는 기쁨을 기대하는 모습이 나타난다. 우리가 복음을 이해하고 우리가 예배하는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이해한다면, 어떻게 희망에 찬 사람들이 되지 않을 수 있겠는가? 하나님이 잃어버린 자들을 찾고 계신다고 믿는가? 그분이 찾으실 수 있다고 믿는가? 이것은 하나님의 주권을 믿는 것에 관한 좋은 소식이다. 즉 우리 하나님이 찾아내신다는 것이다. 당신은 그것을 믿는가?

어쩌면 당신은 그리스도인으로서 괜한 시간만 낭비하고 있는 것이 아닌지 의심스럽고, 당신의 가정이나 교회에 흥미로운 일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을 것만 같아서 낙심이 되었는지도 모른다. 기쁨에 대한 기대를 잃어버렸는지도 모른다.

영화 〈인크레더블〉(Incredibles)에 보면, 변장한 슈퍼 영웅 미스터 인크레더블이 자동차를 들어올려 완전히 박살내려고 하는 장면이 나온다. 갑자기 그는 차도에 세발자전거를 탄 남자아이가 있는 것을 발견한다. 그는 너무나 깜짝 놀랐다. 그 후에 차도에 있던 아이가 다시 등장하여, 이번엔 미스터 인크레더블이 능력을 보여주기를 기다리며 가만히 지켜보고 있다. 약간 짜증이 난 슈퍼 영웅이 아이에게 묻는다.

“그런데 넌 뭐 기다리고 있는 거니?”
아이는 이렇게 말한다.
“저도 몰라요. 뭔가 아주 놀라운 일이 일어날 것 같아서요.”

당신은 하나님으로부터 깜짝 놀랄 일을 기다리고 있는가? 우리 모두 그래야 한다. 하나님은 찾으신다. 발견하신다. 기뻐하신다. 우리에게 구원의 기쁨을 회복시켜주신다.

기대하며 기도하라

당신은 구원의 기쁨을 잃어버린 지 오래되었는가?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축제 같은 느낌을 경험한 지가 꽤 되었는가?
하나님이 회개하는 탕자를 얼마나 기뻐하시는지 잊어버렸는가?
또한 하나님이 절대 그분을 떠나지 않는 겸손하고 신실한 사람과 함께 계실 때 얼마나 행복해 하시는지 아시는가?

어린 양 같은 당신이 우리로 돌아왔다는 것이 믿겨지는가?
작은 동전 같은 당신이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다는 것이 믿겨지는가?
잃어버린 아들과 딸들 같은 당신이 아버지와 함께 집에 있다는 것이 믿겨지는가?

양은 주인의 음성을 알아듣는다. 선한 목자가 당신에게 말씀하시는 걸 듣는다면 귀를 닫지 말라. 모든 종류의 죄인들에게는 회개 후에 기쁨이 기다리고 있다. 천국에선 또 다른 환영 퍼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오로지 치료받아야 할 만큼 아픈 사람들, 구원받아야 할 만큼 연약한 사람들, 찾아야 할 만큼 길을 잃은 사람들만을 위한 것이다.

 

† 말씀
나의 간절한 기대와 소망을 따라 아무 일에든지 부끄러워하지 아니하고 지금도 전과 같이 온전히 담대하여 살든지 죽든지 내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하게 되게 하려 하나니 – 빌립보서 1장 20절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 – 빌립보서 4장 4절

† 기도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가 끊이지 않는 삶이 되게 하시옵소서. 주님이 하실 일들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살게 하시고  그분으로 인해 기쁨이 넘치는 삶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 적용과 결단
주님을 기뻐하고 당신에게 하실 일들을 기대하며 감사가 넘치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하며 결단해보세요.


낭독으로 만나는 테마
귀로 들어요~ 갓피플 테마. 눈으로만 읽는 것과는 다른 은혜가 뿜뿜. 테마에 담긴 주님의 마음이 조금이라도 더 다양하고 새롭게 나누어지기를 기도하며, 갓피플 직원들이 직접 낭독했습니다. 어설퍼도 마음만은 진실한 낭독러랍니다^^ 같은 은혜가 나누어지기를…


📱 스마트폰에서 성경 읽을 땐...
📱"오늘의테마" 스마트폰으로 받고 싶다면...

'갓피플 기도'는 우리들의 일상에서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모든 기도를 나눕니다. 나의 골방에서 때론 공동체와 함께, 어떻게 기도할까? 고민될 때, 지친 마음이 위로를 얻고, 감사와 기쁨이 회복되며, 일상에 도전으로 이어지는, 하나님과 매일 쌓아가는 듣고 받고 하는 기도를 나누길 원합니다.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우리 함께 기도해요!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기도시간에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들의 기도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