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야, 꿈이 현실되기 위해서는 그 꿈에 사다리를 놓아야 해.

0
267
5,151

사춘기에 들어선 아이들에게는 아무리 좋은 말도 잔소리로 들리는것 같습니다. 유명 강사의 말처럼 이렇게 공부했으면 엄마가 서울대 갔을것 같다는 농담처럼 정작 당사자보다는 부모들이 더 애쓰고 노력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꿈은 부모가 줄수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그 꿈을 향해 내 아이가 나아갈 수 있도록 바라는 부모의 가장 큰 지원은 학원이나 과외가 아닌 자녀를 올려드리는 기도일 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주님의 꿈을 향해 한걸음 달려가는 아이되게 해달라고 기도합니다. 

미국의 유명한 육상 선수 찰리 패덕이 선수 시절 한 고등학교에서 강연을 했습니다.
“너희들은 어떤 사람이 되기를 원하니? 목표를 정하고 하나님께서 그것을 이루는 데 도움을 주실 거라고 믿어봐.”
그는 학생들에게 꿈을 가져보라고 도전했습니다.

강연이 끝나자 한 소년이 찰리에게 달려갔습니다.
제시 오언스라는 흑인 소년이었습니다. 제시는 그의 강연에 큰 감동을 받고 “지금부터 꿈을 꾼다면 저도 꿈을 이룰 수 있을까요?”라고 물었습니다.패덕이 말했습니다.
“물론이지. 이렇게 나에게 와서 말할 만큼 용기가 있다면 너는 분명히 해낼 거야.”
달리기 선수가 되고 싶은 제시에게 찰리 패덕은 영웅이었습니다.

제시는 자신의 코치를 찾아가 말했습니다.
“코치님, 저 꿈이 생겼어요!” 코치는 제시를 바라보며 말했습니다.
“네 꿈이 뭐니?”
“저는 가장 빠른 사람인 찰리 패덕처럼 되고 싶어요.”
“그렇구나, 제시. 그런데 제시야, 꿈을 갖는 것은 훌륭하지만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그 꿈에 사닥다리를 놓아야 해. 사닥다리는 네 개의 단으로 되어 있단다.
첫 번째 단은 인내이고, 두 번째 단은 헌신이며, 세 번째 단은 훈련이고, 네 번째 단은 태도란다.”

꿈을 가지라고 한 찰리 패덕도 훌륭하지만, 이름 모를 그 코치도 대단히 훌륭합니다.
꿈이 환상으로 끝나지 않도록 꿈을 이룰 수 있는 방법과 과정을 잘 가르쳐주었기 때문입니다. 코치는 꿈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인내, 헌신, 훈련, 태도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어서 아이가 이해할 수 있도록 사다리라는 은유를 통해 가르쳐주었습니다.

그 코치의 말대로 인내, 헌신, 훈련, 태도가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기술인 것입니다.
제시 오언스는 자신의 꿈을 절대 포기하지 않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코치가 가르쳐준 대로 꿈의 사닥다리에 발을 올려놓고 한 단 한 단 열심히 올라갔습니다.
그 결과 제시는 100미터와 200미터 경주에서 가장 빠른 사람이 되었습니다. 올림픽대회에서 4개의 금메달을 땄고, 그의 이름이 명예의 전당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그의 꿈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인생멘토>함택 p57

 

★<크리스천의 연애와 결혼> 추천도서보기 ▷
★<아름다운 가정> 콘텐츠 전체보기 ▷

'갓피플 기도'는 우리들의 일상에서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모든 기도를 나눕니다. 나의 골방에서 때론 공동체와 함께, 어떻게 기도할까? 고민될 때, 지친 마음이 위로를 얻고, 감사와 기쁨이 회복되며, 일상에 도전으로 이어지는, 하나님과 매일 쌓아가는 듣고 받고 하는 기도를 나누길 원합니다.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우리 함께 기도해요!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기도시간에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들의 기도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