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잣집 망나니 도련님, 노예제를 폐지하는 믿음의 사람이 된 반전의 이야기✨윌리엄 윌버포스 1부 #갓피플스토리

0
64
2,431

(상단의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영상으로도 보세요^^)

여기 금수저를 넘어 다이아수저를 물고 태어난 남자가 있습니다. 그의 할아버지는 무역업으로 재벌이 되었고, 정계에도 진출하여 두 번이나 시장을 역임하였습니다. 아버지 또한 대를 이어 부유한 상인이었는데, 그가 9살 되던 해 사망하여, 남자는 큰아버지 손에 길러졌고 부유한 자산가인 큰아버지의 유산까지 물려받게 됩니다.

부유한 자산가인 큰아버지의 유산까지 물려받게 됩니다. 아버지와 큰아버지의 재산으로 꽃길이 보장된 이 남자. 그리고 자신이 가진 이 모든 것을 주님의 영광을 위해 바친 남자. 오늘은 영국의 노예제도를 폐지시킨 위대한 정치가 윌리엄 윌버포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윌버포스는 1776년 세인트존스 칼리지에 입학합니다. 그는 막대한 부에 취해 술과 도박 및 온갖 유흥에 빠졌고 공부도 대충했으며, 대학에서 학점은 바닥이었습니다. 씀씀이가 만수르에 버금갔던 그는 단점도 많았지만, 노력없이 물려받은 불의한 재물로 친구를 사귑니다. 꼭 돈 때문이 아니라도, 신이 주신 재능인 말솜씨 덕분에 그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윌버포스의 친구 중에는 영국 최연소 수상이 될 윌리엄피트도 있었습니다. 그는 핵인싸였죠.

이쯤되면 타락한 자본가로 전락하기 딱 좋은 환경인데, 그에게는 큰아버지가 물려준 한 줄기 빛이 있었습니다. 바로 복음주의 신앙이었습니다. 현재 감리교는 대표적인 교단 중 하나지만, 당시 영국에서는 감리교에 대한 인상이 좋지 않았습니다. 존웨슬리를 비롯하여 감리교도들은 교리에 엄격한 별종 취급을 받았습니다. 윌버포스의 할아버지는 복음주의자와 어울리면 재산을 안 물려준다고 엄포를 놓았습니다. 할아버지의 엄포에 복음주의를 내려놓은 윌버포스는 여전히 흥청거리며 살았고, 1780년 21살의 나이에 하원의원에 당선됩니다.

당시는 매표행위가 관행이었기에 별다른 정치의식 없었던 윌버포스도 재력으로 의원에 쉽게 당선됩니다. 할 일이 딱히 없어서 정치를 하게 된 부잣집 도련님. 그런데 뜻하지 않은 행운은 계속 따릅니다. 그의 절친인 피트가 24세의 나이로 최연소 영국 수상이 되면서 이 문제아의 정치적 입지가 단단해집니다. 완벽한 빽이 생긴데다, 막대한 부와 천부적인 웅변실력까지 갖춘 윌버포스.

이제 그의 인생은 탄탄대로로 보였습니다. 운이 좋아도 너무 좋아서, 인생이 두루마리 휴지처럼 술술풀리는 이 철부지 도련님. 그가 위대한 그리스도의 길을 가게될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1784년 전까지는 말이죠.

👉윌리엄 윌버포스 2부 바로보기


▶윌버포스 관련도서 https://gpf.kr/TNUPi

 

'갓피플 스토리'는 우리들의 믿음 이야기를 나눕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보석같은 이야기를 통해 하나님의 사람들이 새로운 힘과 지혜와 능력으로 더욱 강건해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주위에 사랑하는 분들에게도 이 믿음의 이야기를 함께 전해주세요♡

★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는 갓피플스토리
갓피플TV | 유튜브 | 네이버TV | 카카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