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플렉스와 질투심을 이겨내는 성경적인 방법 #스토리가담긴3분말씀

0
276
6,539

(상단의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영상으로도 보세요^^)

분명!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드신 사람들인데.. 왜 나는 저 사람보다 가진 것과 능력이 부족해 보이는지.. 저 사람은 쉽게 쉽게 하는 일들을 나는 한참이나 노력하고 애써야 겨우 발끝만큼 할 수 있는 건지..

오늘은
삶 속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내가 비교되는 상황을 마주했을 때 그로 인해 콤플렉스와 질투심이 생길 때 크리스천인 우리들은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김병삼목사님의 <질투심을 이기는 능력 설교 中 예화> 를 통해 살펴보도록 할께요:

 


 

저는 학창시절에 굉장히 많은 콤플렉스에 시달렸던 사람이에요. 제가 신학대학을 다닐 때 제 친구 중에 하나는 너무너무 음악을 잘하는 친구였어요. 진짜 천재적이었어요. 한 친구는 수석으로 들어온 친구였어요. 서울대학을 가도 되는 친구였어요. 이 친구는 머리가 너무 좋은 거예요. 공부를 안 해요. 너무너무 부러운 거예요.

‘나는 그런 머리도 없고 나는 저런 음악도 하지 못하고…’

그런 뛰어난 친구들 틈에서 저는 많은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어요. 제가 하나님께 은혜를 받고 하나님이 이 콤플렉스를 한 방에 날려 보내셨어요.

무엇인지 아세요?

하나님이 나를 부르셨다고 하는 것과 더불어 내가 음악을 잘하거나 머리가 좋거나, 네가 모든 것을 다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저에게 음악을 잘하는 사람도 머리가 좋은 사람도 하나님께서 믿음의 동역자로 붙여주실 수 있다는 거예요.

저는 우리 젊은 사역자들에게 제일 많이 하는 말이 있습니다.

‘좋은 친구를 만나라’ 앞으로 목회하게 될 때 네가 하지 못하는 것을 채워줄 수 있는 좋은 친구를 만나라. 그리고 ‘같이 해라’ 우리의 인생에 하나님이 우리들에게 붙여 주신사람들이 축복으로 다가오고 내 부족함을 채워 주는 하나님의 선물로 느껴지기 시작할 때 그 누군가가 우리들에게 질투의 대상이 아니라 선물로 보이지 않겠어요!? 그게 위로부터 오는 지혜인 거예요.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장28절)


쉽지 않겠지만 여러분의 삶 가운데 하나님께서 붙여주신 사람들이 축복이 되기를 함께 응원하고 기도합니다: 샬롬!!

▶ 이 스토리영상의 풀버젼 설교듣기
김병삼목사 – 질투를 이기는 능력 https://youtu.be/ahNiSo6N82s

▶ 김병삼목사의 저서 보기 https://gpf.kr/vTUjc

 


갓피플스토리 영상 구독하기
갓피플 채널 구독 하시고 영상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세요



'갓피플 스토리'는 우리들의 믿음 이야기를 나눕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보석같은 이야기를 통해 하나님의 사람들이 새로운 힘과 지혜와 능력으로 더욱 강건해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주위에 사랑하는 분들에게도 이 믿음의 이야기를 함께 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