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가야합니다.

5
448
9,572

기도중에 가장 힘든 기도는 가족을 위한 기도라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더 사랑하기때문에 기도하지만 쉽게 변하지 않는 모습에 실망하고 서운함이 더 커지고 그러다보면 기도가 아닌 말로 변화시키려고 할때가 더 많기 때문입니다.
좋을 때 기도하고 싶을 때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가정을 향한 기도의 향로가 차 예수님의 보좌에 채워질때까지 기도를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기도해야합니다.

쉬지 말고 기도하라(Pray continually) _살전 5:17
이는 응답될 때까지 기도를 포기하지 말라는 뜻이다. 배우자를 위한 기도를 시작했으면 그것이 이루어질 때까지 계속 기도해야 한다. 배우자의 영, 혼, 몸의 필요를 돌아보며 날마다 주님께 아뢰라.

예수님을 믿지 않는 배우자가 있다면 믿고 구원받을 때까지 기도를 쉬지 말라. 잘못된 습관을 끊기 원한다면 중간에 기도를 포기하지 말라. 어떤 종류의 중독에서 벗어나길 바란다면 벗어날 때까지 기도하라.
그에게 직접 고치고 바꾸라고 말하는 것보다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우리가 기도하면 주님이 일하시고 싸우시기 때문이다. 주님은 전능하시다.

예를 들어, 배우자를 위한 기도를 이렇게 해보라.
· 기도 시간을 정한다.
· 배우자를 위해 기도하는 요일을 정한다.

배우자를 위해 기도 시간을 정하는 것은 기도를 지속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성경에는 기도의 향단이 있다고 말한다(계 8:3-5). 성도의 기도가 향기가 되어 향단에 쌓인다. 이 땅에서 우리가 드리는 기도는 사라지지 않는다. 예수님이 계시는 보좌에 올라가서 향기로 담긴다. 모든 기도는 채워야 하는 양이 있다. 그 양이 채워져야 응답된다.
특별히 배우자를 위해서 눈물로 기도하시는 분들의 기도는 언젠가 기도의 향단이 채워지면 분명하게 응답받는다. 그때까지 쉬지 말고 기도해야 한다. 오래 기도했는데도 변화와 응답이 없다면 기도가 담기는 그릇인 향단이 크다는 뜻이다.
많은 양의 기도 향기가 채워질수록 응답이 될 때 많이 부어진다. 그래서 나중 된 사람이 먼저 되는 경우가 있다(막 10:31).

내 어머니는 아버지를 위해 20년 동안 매일 저녁 9시에 기도하고 또 새벽마다 기도하셨다. 아버지의 기도 향단이 컸던 것 같다. 기도를 시작한 지 20년 후에 아버지가 예수님께 돌아오셨고 믿기 시작하니 모든 면에서 모범이 되셨다.

기도의 향단을 빠르게 채우는 방법은 연합기도다. 자녀들과 기도하고, 성도들과 기도제목을 나누고, 믿는 가족과 친척이 한 마음으로 연합하여 기도하면 향기가 많이 쌓인다. 응답이 빠르다. 두세 사람이 연합하면 그만큼 빨리 채워진다.

기도를 계속하는 또 한 가지 방법은 요일 별로 기도하는 것이다. 나는 가족 한 명씩 요일 별로 나누어 기도한다. 월요일에는 남편을 위해 기도한다. 내 감정이나 기분과 관계없이 매주 월요일은 그를 위해 기도하는 날이다.

어느 날 월요일이 되었는데, 남편을 위해 기도할 마음이 일어나지 않았다. 전날에 말다툼을 한 후유증이었다. 그를 축복하고 싶지 않았다. 그래도 월요일은 월요일이기에 하나님께 기도했다.
‘남편이 정말 마음에 안 듭니다. 하나님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때 성경말씀이 생각났다.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가 기뻐하는 자라.’
내 감정과 상관없이 남편은 그분의 아들이었다. 그분이 사랑하고 기뻐하는 아들이었다.
그날 이후, 남편을 바라보는 하나님의 눈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이 관점은 내가 남편을 믿고 따르는 일에 큰 도움이 되었다. 이처럼 기도 시간과 요일을 정하면 감정과 상황에 상관없이 기도를 계속할 수 있다.
<끝까지 잘사는 부부> 홍장빈·박현숙 p232

 

★<크리스천의 연애와 결혼> 추천도서보기 ▷
★<아름다운 가정> 콘텐츠 전체보기 ▷

'갓피플 기도'는 우리들의 일상에서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모든 기도를 나눕니다. 나의 골방에서 때론 공동체와 함께, 어떻게 기도할까? 고민될 때, 지친 마음이 위로를 얻고, 감사와 기쁨이 회복되며, 일상에 도전으로 이어지는, 하나님과 매일 쌓아가는 듣고 받고 하는 기도를 나누길 원합니다.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우리 함께 기도해요!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기도시간에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들의 기도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