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힘들게 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가 크리스천이라 더 괴롭습니다. 믿지 않는 사람한테는 처음부터 기대감이 없어서 실망할 것도 없지만 믿는 사람이 괴롭히면 너무 화가 납니다.

주변 사람들을 믿는 사람과 안 믿는 사람으로 단순하게 구분하지 않았으면 해요. 힘들게 하는 사람이 힘들게 합니다. 믿는 사람이라고 특별히 잘해주거나 별문제 없을 거라고 기대하지 마세요. 기대하면 실망합니다.

‘믿는 사람’이라는 정의에는 논리적 오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입니다. 이는 제한된 정보를 가지고 결론을 내리는 것입니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라는 말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열을 봐야 열을 압니다. 급하게 결론 내리면 잘못된 관점으로 세상을 보게 됩니다.

그가 무엇을 믿느냐, 얼마나 믿느냐, 어떻게 믿느냐 등 따져볼 것이 많습니다. 자신의 종교가 기독교라고 말하는 사람 모두를 믿는 사람으로 인정할 수는 없습니다.

몸은 교회 안에 있어도 마음은 교회 밖에 있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교회 다니는 사람 모두를 믿는 사람이라고 정의 내리는 것은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일 수 있어요.

믿는 사람과 안 믿는 사람으로 구분하면 흑백논리의 오류에 빠집니다. 의인과 죄인이란 개념은 성경 안에서는 선명하게 대조를 이루지만, 실제로는 우리 안에 함께 존재합니다.

그리스도인은 의인이며 죄인입니다. 동시에 죄인이며 의인입니다. 마음속에 치열한 싸움이 있습니다. 그러니 겉으로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기댈 분은 오직 예수님뿐입니다. 삶의 한순간이라도 그분이 계시지 않으면 우리 모두 죄인일 뿐입니다. 죄인을 보고 실망하지 마세요. 우리는 처음부터 자격 미달이었습니다.


어려운 마음으로라도 계속 기도하라.
기도하면 이미 승리의길에_들어선것이다
반드시 배우게 되고 강건해질 것이다_김길

회사에서 최선을 다해 맡은 일을 잘하세요. 예수님이 맡기신 일입니다. 그리스도인이 정성을 다해 맡은 일을 하면 그것이 곧 예배입니다. 물론 쉽지 않지만요.

“목사라 사회생활 안 해봐서 아무것도 모른다”라고 말하지 마세요. 교회라고 다르지 않습니다. 교회에는 믿는 사람만 있는데 목사는 목회가 왜 이리 힘들다고 할까요? 성도는 성도대로 왜 시험에 들까요? 다 사람 때문입니다. 서로 상처를 주고받으며 삽니다.

세상이 아무리 어두워도 빛을 잃지 마세요. 어두울수록 더욱 밝게 비춰주세요. 세상 한가운데서 포기하지 않고 빛으로 살아줘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말씀
서로 친절하게 하며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과 같이 하라 – 에베소서 4장 32절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 – 빌립보서 1장 6절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 히브리서 12장 2절

† 기도
온전하게 하시는 예수님 한 분만 바라보며 기도하게 하시고 살아가게 하시옵소서. 다른 사람을 판단하거나 실망하지 않게 하시옵소서. 죄인 된 나를 사랑하시고 참으시는 예수님을 닮아가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사람을 보지 말고 죄인 된 나를 사랑하시고 참으시는 예수님 한분만을 바라보며 오늘도 승리하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하며 결단해보세요.




낭독으로 만나는 테마
귀로 들어요~ 갓피플 테마. 눈으로만 읽는 것과는 다른 은혜가 뿜뿜. 테마에 담긴 주님의 마음이 조금이라도 더 다양하고 새롭게 나누어지기를 기도하며, 갓피플 직원들이 직접 낭독했습니다. 어설퍼도 마음만은 진실한 낭독러랍니다^^ 같은 은혜가 나누어지기를…


📱"오늘의테마" 스마트폰으로 받고 싶다면...

'갓피플 기도'는 우리들의 일상에서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모든 기도를 나눕니다. 나의 골방에서 때론 공동체와 함께, 어떻게 기도할까? 고민될 때, 지친 마음이 위로를 얻고, 감사와 기쁨이 회복되며, 일상에 도전으로 이어지는, 하나님과 매일 쌓아가는 듣고 받고 하는 기도를 나누길 원합니다.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우리 함께 기도해요!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기도시간에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들의 기도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