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최악의 상황까지 대비하고 노력했지만….

0
131
5,687

혼자일 때보다 가족이 생기면 걱정과 근심도 더 많아지는듯합니다. 내가 더 열심히 하면 나아질거라 생각에 노력하지만 더 힘들고 지치기만 합니다. 나의 열심이 아니라 주께 맡길 때 그분이 일하십니다. 그분께 맡기고 내 노력으로 방향을 조정하려 한다면 회개해야합니다.
걱정하고 근심 대신 기도해야합니다. 근심할 시간을 기도의 시간을 바꾸십시요

크리스틴은 사랑하는 아들 마크가 학교에서 잘 지내도록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든 한다.
마크가 싸워서 교무실에 불려갔을 때, 크리스틴과 남편은 당연히 심란했다.
크리스틴의 남편은, 학교에서 싸우면 안 되지만, 아들이 또래에게 존중받기 위해 괴롭힘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해야 한다고 느꼈다.

크리스틴은 확신하지 못했다. 아들의 공격성이 심해질 수 있다고 우려한 크리스틴은 아들이 다시 싸울 경우 일어날 수 있는 모든 나쁜 상황에 대비하기 시작했다.
아들의 퇴학 가능성에 얽매일수록 그것은 더 현실적이 되었다.
걱정이 그녀를 완전히 사로잡았다.

그 정도가 어찌나 심했던지, 크리스틴은 고삐 풀린 생각을 다잡기 위해 치료사를 만날 약속까지 잡았다. 치료사가 크리스틴과 얘기했을 때 한 가지가 분명해졌다.
그녀의 마음에 걱정이 작동했다. 크리스틴은 일어날 수 있는 가능한 모든 부정적 상황을 상상할 수 있다면 부정적 결과에 대비가 된 것처럼 느꼈다.
걱정이 미래를 예견하고 나쁜 소식에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그녀는 걱정하기를 계속했다.

크리스틴이 걱정에 매달린 이유는 걱정이 통제하는 척만 하기 때문이다.
우리도 어떤 상황에서 최악의 시나리오를 상상할 수 있으면 나쁜 소식에 대비하고 있다고 생각할지 모른다.이것은 통제하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사실은 아니다.
설상가상으로, 나중에 일어날 수 있을 일을 예측하느라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낭비된다.

그러나 당신이 예측한 일이 일어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임상 심리학과 심리 치료>(Clinical Psychology and Psychotheraphy)에 실린 한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이 걱정하는 일의 85퍼센트는 절대 일어나지 않는다.
걱정한다고 미래를 더 잘 준비하는 게 아니다. 걱정은 실제로 당신의 문제해결 능력을 방해한다. 걱정이 당신으로 미래의 사건을 준비하게 하는가? 아니다.
<걱정없는 삶>린다 민틀p52

★<크리스천의 연애와 결혼> 추천도서보기 ▷
★<아름다운 가정> 콘텐츠 전체보기 ▷

'갓피플 기도'는 우리들의 일상에서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모든 기도를 나눕니다. 나의 골방에서 때론 공동체와 함께, 어떻게 기도할까? 고민될 때, 지친 마음이 위로를 얻고, 감사와 기쁨이 회복되며, 일상에 도전으로 이어지는, 하나님과 매일 쌓아가는 듣고 받고 하는 기도를 나누길 원합니다.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우리 함께 기도해요!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기도시간에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들의 기도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