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을 스마트폰 검색이나 TV 뉴스를 보면서 시작한 사람과 새벽기도하며 하나님과의 교제로 시작한 사람의 하루는 하늘과 땅 차이다.

새벽에 기도로 시작한 사람은 최고의 과외를 받으며 하루를 시작한 것이다.

미래의 주인이신 하나님과 교제한 사람에게는 무슨 일을 만날지라도 이길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어떤 충격을 받아도 흔들리지 않는 영적 내공이 쌓여 내면세계가 단단해졌기 때문에 무슨 일을 만나든지 이겨낼 수 있다.

하루 시작 전,
반드시 성경말씀과 기도로
하나님 만나는 시간이 있어야 승리한다.

기도로 하루를 시작한 사람은 하나님의 관점과 지혜로 일을 보고 하나님의 능력으로 감당하기 때문에 같은 일을 해도 남보다 더 탁월하게, 더 담대하고 평안하게 해낼 수 있다.

나는 새벽기도 전통이 한국교회를 살리기 위해 다시금 새롭게 회복해야 할 아름다운 전통이라고 믿는다. 의무감과 매너리즘으로 하지 말고, 피곤하지만 남의 눈치 보면서 짜증 내면서 하지 말고, 내 인생을 새롭게 바꾸는 축복의 길이라고 믿고 기쁘게 해보자.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나는 올해부터는 이것을 하겠다, 저것을 하겠다” 결심을 하는데, 다 작심삼일로 끝나기 쉽다. 우리가 딱 하나만 결심하면 좋겠다.

나는 기도하는 사람이 되겠다.” 이 결심 하나만 해보자.

기도가 뚫리면 하나님께서 항상 내게 말씀하실 수 있는 하이웨이가 뚫리는 것이며, 그러면 다른 모든 문제들은 즉시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기도가 막히면 어떤 결심을 해도 안 된다.

기도하는 동안 하나님께서 우리의 성격을 바꾸시고, 인생을 바꾸시고, 인생을 보는 눈을 바꾸시고, 부서진 관계들을 회복하시고, 불가능할 것 같았던 상황을 바꾸시는 놀라운 일들이 일어날 줄로 믿는다. 오직 기도하는 사람만이 하나님이 내시는 길을 보고 그 길로 담대히 걸어갈 수 있다.

† 말씀
새벽 아직도 밝기 전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 – 마가복음 1장 35절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 요한복음 15장 7절

† 기도
하나님, 저의 하루는 주님께 기도함으로 시작하고 싶습니다. 깊은 교제를 통해 하나님을 만남으로 시작하고 싶습니다. 기도로 영적 내공을 쌓으며 주님 앞에 나아가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눈으로 모든 일을 바라보게 하시고, 주님께서 주시는 지혜와 은혜로 이 날 하루도 감당하게 하소서. 오직 기도함으로 주님이 내시는 길을 보고 담대히 걸어가게 하소서.

적용과 결단
당신은 하루를 어떻게 시작하십니까? 하나님께 최고의 과외를 받으며 시작하는 것은 어떨까요? 그와 동시에 올 한 해의 결심, 이것 하나만 꼭 합시다. “나는 기도하는 사람이 되겠다!”


📱 스마트폰에서 성경 읽을 땐...
📱"오늘의테마" 스마트폰으로 받고 싶다면...

'갓피플 기도'는 우리들의 일상에서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모든 기도를 나눕니다. 나의 골방에서 때론 공동체와 함께, 어떻게 기도할까? 고민될 때, 지친 마음이 위로를 얻고, 감사와 기쁨이 회복되며, 일상에 도전으로 이어지는, 하나님과 매일 쌓아가는 듣고 받고 하는 기도를 나누길 원합니다.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우리 함께 기도해요!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기도시간에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들의 기도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