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집어넣는가가 무엇이 나오는가를 결정한다.

우리 영혼도 그렇다. 일주일 내내 세상 속에서 사는 것을 피할 수는 없지만, 세상의 더러운 요소들이 우리의 생각과 마음으로 들어오는 것은 미리 차단해야 한다.

모여 앉으면 자꾸 남을 욕하고 음담패설 나누는 친구들과 만나지 말라.
출장 가서 성인 채널을 자꾸 보게 된다는 집사님이 있었는데, 아예 TV 플러그를 뽑아버리고 가족사진을 TV 위에 올려놓으라고 했다.

자기가 보고 읽고 듣는 것들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것들이 영적으로 도움이 안 된다면 과감히 정리하거나 줄여나가라. 그래야 무의식적으로라도 거룩을 지킬 수 있다. 죄에 유혹받기 쉬운 쓸데없는 시간도 정리하여 죄가 들어올 공간을 주지 마라.

자기 자신을 과대평가하면 안 된다.
나는 아니라고 자신하지 말라. 그 누구라도 쓰러질 수 있다. 우리 중에 다윗보다 영성 좋고 기도 많이 하는 사람 있는가? 다윗보다 찬양 잘하고 성령 충만한 사람 있는가? 그보다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사람은 우리 중에 없다. 그런 다윗이 무너질 수 있다면 우리 중 누구도 안심할 수 없다.

청소년들이 왜 그렇게 음란물에 중독되는지 연구하기 위해 음란물을 보던 청소년 사역자가 자기도 음란물에 중독되어서 혼이 난 사례가 있다.

“죄는 모양이라도 버리라”고 했다. 나는 죄의 유혹과 싸워 이길 수 있다는 오만한 자신감을 버리라. 아예 죄의 유혹과 마주할 가능성부터 차단해버리는 것이 좋다.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약하다. 사실 우리는 우리의 약함을 알 때 가장 강하다. 은혜로 구원받았다고 해서 크리스천들이 함부로 막 살아도 되는 것이 아니다.

죄는 모양이라도 버리라!
계속된 회개가 죄를 이기게 한다

나 같은 죄인 구원하신 주님의 은혜를 모독하지 않기 위해서 우리는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해야 된다. 은혜를 더럽히지 않도록 거룩하게 살아야 한다.

 

† 말씀
악은 어떤 모양이라도 버리라
– 데살로니가전서 5장 22절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따르며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이를 위하여 네가 부르심을 받았고 많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언을 하였도다
– 디모데전서 6장 11, 12절

† 기도
하나님, 죄 유혹 앞에 싸워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저 자신에 대한 과대평가였습니다. 영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을 과감히 정리하게 하소서.

죄의 유혹에 마주할 모든 가능성을 차단하게 하소서. 세상의 더러운 요소들이 나의 생각과 마음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지켜주소서.

적용과 결단
죄는 모양이라도 버리라고 했습니다. 은혜로 구원받았다고 함부로 막 살아도 되는 것이 아닙니다.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내가 멀리하고 정리해야 할 악한 것은 무엇인가요? 과감히 내려놓도록 결단합시다.

👉 "오늘의테마" 내 폰에서 받아보고 싶다면...👈
🎬 테마와 함께 보면 신앙에 유익한 영상

📱 스마트폰에서 성경 읽을 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