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사람 아내에게 참 잘하더라.. 그런데 딴 여자들에게도 모두 잘하던데..

1
161
4,658

결혼의 가장 큰 부분 중 하나는 상대방에 대한 신뢰일것입니다. 매우 매너 좋고 배려심 많은 이웃집 남편분을 칭찬하자 그 분의 아내는 세상 모든 여자의 남편인것 같다며 씁쓸한 웃음을 지었습니다. 배려심만 아니라 이 세상에 사는 동안 당신만을 사랑하겠다는 언약이 반드시 지켜져야 하는거겠죠? 하지만 신랑 되신 주님의 신부된 우리는 주님만을 바라보는지… 주님도 좋고 세상도 좋은 건 아닌지 돌아보며 회개합니다.

우리는 많이 벌어서 주를 위해 쓰고 싶다고 말한다.
그러나 왜 많이 벌고 싶은지, 오늘도 내가 추구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솔직하게 한번 돌아봐야 한다. 그저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나 돈 많이 벌어서 부족함 없게 만들어달라는 것은 아닌지.

내가 주례를 많이 하는데, 좋아서 싱글벙글하는 신랑에게 꼭 해주는 말이 있다.
“신랑, 이 얘기 잘 들으세요. 오늘 이 여인을 아내로 맞는다는 의미를 알려줄게요. 당신은 오늘 이 여인을 얻는 동시에 이 땅에 존재하는 모든 여자를 다 포기하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나쁜 남편은 자기 아내에게도 잘하긴 하는데 이 세상 모든 여자에게 잘하는 남자이다.
하나님을 믿는데 “교회도 좋아, 그런데 세상도 좋아” 하는 사람은 문제가 심각한 것이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싶은가?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
그러면 믿음은 무엇인가? 믿음은 그냥 하나님을 믿는다는 뜻이 아니다. ‘하나님 외에 다른 것은 안 믿는 것’이다.

진짜 믿음은 양답게 목자를 따르는 것이고, 폼 잡지 않는 것이고, 하나님만 믿는 것이고, 세상을 사랑하지 않는 것이다.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하나님을 믿고 그 능력을 받아 세상에서 잘되기를 원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을 믿으면 세상을 믿지 말고, 하나님을 사랑하면 세상을 사랑하지 말고, 하나님을 붙잡으면 세상을 붙잡지 말아야 한다.

영적인 은혜를 받았으면 영적인 가치를 알고, 그 영적 가치를 붙잡았으면 영적이지 않은 다른 어떤 것도 부러워하지 말고 오늘 감사하자.
이 세상을 사랑하지 말고 진실하게 하나님을 사랑하고 영적인 것만 붙잡고 살아가자. 진짜로 하나님을 믿고 의의 길을 걷고 천국으로 향하여 걷자.

하나님의 뜻대로 여호와는 나의 목자이신 것을 인정하고, 여호와께서 인도하시는 대로 내가 부족함이 없다는 것을 인정하게 되는 것은 내 영혼이 소생됨을 경험할 때이다. 내 영혼이 소생되어 나 같은 인생이 천국 소망으로 살게 되었다는 것을 깨달을 때 비로소 하나님 앞에 고백하는 것이다.

오늘도 하나님께서 살아 계셔서 내 삶을 인도하고 계시며, 그분이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다고…. 여호와만 나의 목자이시다
이 땅에 소망을 두는 한, 만족은 없다. 이제 내 마음대로 안 되는 것에 대해서 속상해하지 말고 오히려 내 마음대로 되는 것에 대해서 ‘이것이 하나님이 허락하신 것인지’를 고민하자.
우리는 이 세상 사람들과 다르게, 거꾸로 살아야 한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_고린도전서 1:18

죄가 사방에서 날뛰며 강하게 유혹하는 이 마지막 시대에 더욱 강력하게 열망해야 하는 곳은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이다. 막막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문제를 더욱 깊이 바라보지 마라.
먼저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선하심을 기억하고 그를 예배하라. 그분이 임재하셔서 십자가의 은혜로 다시 한번 세워주시는 은혜를 간구하라.

은혜 없이는 살 수 없다. 은혜가 없으면 죽는다. 어수선하고 분주한 마음을 가다듬고 조용히 하나님을 마주하자. 사람을 찾아서 조언 얻으려 하지 말고 조용한 시간을 갖고 하나님만 붙잡아라. 세상에서 얻지 못하는 평안을 경험하게 된다. 사람에게서 얻지 못하는 답을 깨닫게 된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다. 막막한 문제 사이에서도 나를 인도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다. 내가 저지른 문제 속에서도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는 분이시다. 죄는 회개해야 한다.
그러나 어떤 죄로도 하나님의 사랑을 끊을 수는 없다.
<더 이상 내려갈 곳이 없었다>홍민기p200

★<크리스천의 연애와 결혼> 추천도서보기 ▷
★<아름다운 가정> 콘텐츠 전체보기 ▷

'갓피플 기도'는 우리들의 일상에서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모든 기도를 나눕니다. 나의 골방에서 때론 공동체와 함께, 어떻게 기도할까? 고민될 때, 지친 마음이 위로를 얻고, 감사와 기쁨이 회복되며, 일상에 도전으로 이어지는, 하나님과 매일 쌓아가는 듣고 받고 하는 기도를 나누길 원합니다. ‘기도할 수 있는데 왜 걱정하십니까?’ 우리 함께 기도해요!


기도할 때 듣는 '갓피플기도음악'은 다양한 상황과 관계가 혼재되어 있는 우리들 일상의 흐름 속에서 임재를 구하며 드린 기도음악연주입니다. 그렇게 여느 누구와도 같이 매일의 일상을 살고 있는 갓피플 동료와 가족들이 기도시간에 연주했습니다. 교회의 기도시간에 반주자가 없을때, 집에서 홀로 기도하실 때, 산책하며 주님께 마음을 드릴 때 저희들의 기도연주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