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사랑하는 아들과 딸
베드로는 모든 일에 처음으로 나설 정도로 성격이 급한 제자였단다. 의지와 용기도 대단했지.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반석(게바)라는 이름을 주셨지만 그는 반석처럼 굳건했다기보다는 많이 흔들렸던 사람이란다.
바다 위로 걸어오시는 예수님을 본 베드로는 무슨 생각이었는지 자기도 물 위로 걸어가겠다고 배에서 뛰쳐나갔고 예수님께 걸어가다가 바람을 보고 무서워 물에 빠졌단다.
이 때 예수님은 즉시 베드로를 구해주시며 ‘믿음이 작은 자여 왜 의심하였느냐’(마14:31)고 말씀하셨지.
예수님을 믿는 것을 ‘혹시 모르니 일단 믿어두자, 힘들 때 도움이 될지도 몰라’ 같은 마음 정도로 생각하면 안 된단다.
마음을 다하여 전적으로 신뢰하지 않으면 이내 세상의 풍파를 두려워해 빠져버리게 되지.
예수님은 여차하면 달려와 주는 수상구조대원이 아니야.
전심을 다해, 전력으로 주님만 바라보렴.
그게 폭풍의 때에 파도 위를 걸어 나갈 수 있는 유일한 지혜란다.
나의 작은 명철을 의지하고, 비교하고, 고민하는 순간 바다에 빠지는 거야.
폭풍의 때에 오히려 주님을 의지해 회복하고, 강해져서 폭풍이 걷힐 때엔 차고 넘쳤던 힘으로 또 달리는 거다!
살아가며 힘든 폭풍 때가 온다면, 예수님과 더 깊이 데이트할 수 있는 때라고 생각하렴.
바람만 불기 시작해도 설렐 거야.
from. 사랑하는 아빠가
오랜 시간 기도하며 준비한 사도행전 책이 출간 되었습니다.
기도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가정예배서 자료, 주보 자료, 예배삽화, 묵상 만화, 디자인 소스 등 그림책아저씨의 이미지 원본 대부분은 갓피플 컨텐츠몰에서 고해상도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널리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저렴한 금액에 구입 가능하니 많이 이용해주세요~^^
컨텐츠몰 > 그림책마을
예배삽화
한바닥 성경공과
주일학교 영아 유치부 설교자료
그림책아저씨 SNS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그림책아저씨 유튜브
☞ 주보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 아래 자발적결제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