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워하지 말라

0
15
1,065

 

“배가 이미 육지에서 수 리나 떠나서 바람이 거스르므로 물결로 말미암아 고난을 당하더라. 밤 사경에 예수께서 바다 위로 걸어서 제자들에게 오시니 제자들이 그가 바다 위로 걸어오심을 보고 놀라 유령이라 하며 무서워하여 소리 지르거늘 예수께서 즉시 이르시되 안심하라, 나니 두려워 하지 말라.”

마태복음 14:24-27

 

한 번씩 이 말씀을 묵상하다 보면 예수님의 심정이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예수님의 마음이 얼마나 급하셨으면 바다 위를 달려오셨을까..물론 바다 위를 걸으신 것은 예수님이 하나님이시라는 표적을 보여주는 사건이기도 하지만, 분명 예수님이 평소에 자주 하시지 않는 행동임에 틀림없습니다.

제자들의 상황은 너무 위급했고, 남은 배는 없고…그래서 급히 바다 위를 달려가신..

그런 예수님의 심정을 문맥 사이에서 엿보게 됩니다.

때때로 우리는 “두려워하지 말라”는 구절에서, 하나님이 하늘 저~~~ 위에서 내려다 보시면서 두려워하는 우리를 다그치시는 것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하지만, 그것은 기록된 문자가 주는 한계인 것 같기도합니다.

성경에서 “두려워하지 말라”는 구절이 나올 때 마다 주님이 계신 곳은 항상 두려워 하는 사람 바로 곁..입니다.

오셔서

당신의 존재를 알게 하시고

내가 왔으니 이제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라고 말씀하시는 것이지요.

두려울 때,

마음 깊은 곳에서 “두려워하지 말라”는 음성이 들릴 때,

주님은 이미 우리 곁에 함께 계십니다.

☞ 주보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 아래 자발적결제 부탁드려요.
성나영 작가 작품활동 응원하기!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에게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 후 이용해주세요♡ 주보외 사용문의, 작품의뢰하기 >

냠냠, 맛보아 알지어다

0
3
163
일상 곳곳에서 주님을 누리며 살길

갓피플 오늘의말씀_잠언28장13절_2022.8.18

0
5
139
자기의 죄를 숨기는 자는 형통하지 못하나 죄를 자복하고 버리는 자는 불쌍히 여김을 받으리라 – 잠28:13 Whoever conceals their sins does not prosper, but the...

갓피플 오늘의말씀_잠언28장14절_2022.8.17

0
1
39
항상 경외하는 자는 복되거니와 마음을 완악하게 하는 자는 재앙에 빠지리라 – 잠28:14 Blessed is the one who always trembles before God, but whoever hardens...

아무도 당신을 해치지 못합니다.

0
2
304
낮의 해도, 밤의 달도 제 영혼을 해치지 못합니다. 그 어떤 것도 저를 해치지 못하고 주님의 사랑에서 끊어낼 수 없습니다. 제 영혼은 주님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항상 지켜주시는 주님의 손길에 제 영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