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죄하지 아니하노니

1
0
458

 

믿음생활을 시작하고 세례를 받고도 나는 아직 깊은 죄 중에 있었다.
온전한 회개를 하려 해도 그간의 모든 죄를 다 들여다 볼 수 없었고, 아직도 몸과 마음과 눈길은 상당부분 세상의 것들을 향해 있었다.

나는 주님을 의지하기 보다는 스스로의 의지력과 결단력에만 의존하고 있었다.

모든 짐을 주님 앞에 내려 놓기 보다는 스스로 해결하려 하면서도 뜻대로 되지 않았을 때 주님을 원망하곤 했었다.

특히 목사님의 설교나 기독교 방송의 설교 프로그램을 듣는 중에 미지근한 신앙생활을 질책하거나 책망하는 내용이 나오면 신앙생활이 힘겹게만 느껴졌다.

하지 말아야 할 것과 해서는 안 될 일들이 왜 그리 많은지….
믿음이 성숙치 못한 내게 믿음생활의 길은 감당하기 어려운 무게와 부피로 다가왔다.

반면에 세상의 유혹은 화려하고 달콤했다.

결국….시험에 들고 말았다!

믿음생활의 어려움에서 자유롭게(?) 해방되어 다시 세상에 몸을 깊이 담그고, 세상적인 기쁨과 즐거움을 만끽하면서 시간이 흘렀다.

그러나, 그 시간 속에서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더 큰 절망과 공허와 탄식 뿐이었다.

회개할 일은 더욱 많아졌고, 나의 육신과 영혼은 피폐하고 남루한 모습이었다.

다시금 세상 속에서 깨달은 것은 세상이 우리에게 줄 수 있는 진정한 기쁨과 평안은 전혀 존재하지 않는 다는 것!! 다만 사단의 유혹에 미혹되어 순간에 지나지 않는 즐거움에 까맣게 속고 있을 뿐이라는 것!!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는 그 흔한 이치를 깨닫고, 주님의 품으로 돌아 왔을 때 주님은 동일한 사랑으로 따뜻하게 품어 주시며 내게 말씀 하신다.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 믿음생활 에세이 더보기:

https://www.godpeople.com/?GO=cartoon_list&info_cid=cartoon_jinart4b


믿음생활에세이
인스타그램 , 네이버 블로그 , 네이버 카페

☞ 주보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 아래 자발적결제 부탁드려요.
김영진 작가 작품활동 응원하기!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에게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 후 이용해주세요♡ 주보외 사용문의, 작품의뢰하기 >

[172차] 코로나19로 어려운 개척교회와 사역자를 위해서 응원해주세요!

484
2625
308,409
나도 후원하기 릴레이 그림묵상 후원자의 응원글 목회자의 감사글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개척교회 목회자를 위해 기도와 응원부탁드립니다.   2020년 4월부터 시작된, 코로나 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척교회와 미자립교회 목회자에게 사역지원금(갓피플몰 적립금...

간절한 기도제목이 하나 있어요.

5
293
7,868
하나님! 부끄럽지만 오랜만에 교회에 간증하러 갔어요. 사랑스러운 사람들 앞에서 간증을 마치고 내려오기 전에 갑자기 저도 모르게 돌발 행동을 했어요. 원래 간증하고 나면 깔끔하게 내려오는데 그날은 그냥, 그러고 싶었어요. 손을 번쩍 들고...

갓피플 오늘의말씀_이사야41장18절_2022.6.27

0
136
1,999
내가 헐벗은 산에 강을 내며 골짜기 가운데에 샘이 나게 하며 광야가 못이 되게 하며 마른 땅이 샘 근원이 되게 할 것이며 – 사41:18 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