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철규작가의 6년의 역작 “만화로 읽는 천로역정”이 출간되었습니다.

2
33
5,982


2.3년 안에 끝날 줄 알았던 작업은 예상치 못한 장애물로 인해 언 6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천로역정」을 많이 읽고 정리한 후 그림을 그리면 작업이 쉽게 완료될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계획은 달랐습니다. 하나님은 6년이라는 긴 시간을 통해 「천로역정」 속 이야기들을 제 삶에서 경험하게 하셨고, 저를 하늘을 소망하는 순례자로 다듬어 가셨습니다.

제가 내 뜻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여 그것을 좇도록 단련하신 중요한 시간이었던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렇게 저를 하나님의 자녀로 성숙해가게 하셨습니다. 지난 그 고난의 시간을 돌아보면, 하나님이 저를 형통한 삶으로 인도해 주심에 감사한 마음이 들 뿐입니다.

 

 

최집사의 묵상만화

지금으로부터 약 300여 년 전, 어두컴컴하고 음침한 지하 감옥에서 펜을 든 존 번연이 「천로역정」을 통해 독자들에게 무엇을 전달하고 싶었을 지 그 마음을 헤아려 보았습니다.

존 번연은 믿음을 가지고 살아가는 모든 순례자가 안개 같이 사라질 이 땅의 것들이 아닌, 영원한 나라 하늘에 소망을 두고 달려가기를 간절히 바라며 글을 써 내려갔을 것입니다. 그 마음이 고스란히 담기도록 원작의 내용을 충실하게 잘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만화로 읽는 천로역정 1
· 목차
1. 계시받은 자의 고뇌
2. 절망의 수렁
3. 좁은 문
4. 십자가 앞에서 짐을 벗다
5. 아름다운 집에서의 가르침
· 구입하기

만화로 읽는 천로역정 2
· 목차
6. 아볼루온과의 결투
7.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
8. 억울한 재판
9. 순교
· 구입하기

만화로 읽는 천로역정 3
· 목차
10. 절망 거인
11. 기쁨의 산
12. 순례자 무지를 만나다
13. 마법의 땅
14. 천성
· 구입하기

 

추천의 글

저는 온 가족이 함께 이 책을 돌려 읽고 믿음을 토론하는 꿈을 꾸어 봅니다.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히고, 성경 다음으로 수많은 구도자를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한 이 책의 은혜를 만화로 함께 누리기를 기도합니다.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목사, 가평 필그림 천로역정 순례 길 섬김이)

오늘날 10세 전후의 세대는 문자(텍스트)가 아닌 그림(이미지, 영상)을 통해 정보를 습득하고 활용한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시대에 이 책은 자라나는 다음 세대 자녀들에게 기독교 고전의 진수를 전달하는 하나의 카테고리로 귀하게 쓰임 받을 것이기에, 기쁜 마음으로 추천합니다.
이인호 목사(더사랑의교회 담임목사)

삶의 무게로 힘들 때 예수님을 만나고, 넘어져도 다시 일어서는 주인공 크리스천을 통해서, 작가는 자신의 삶을 일으키신 예수님을 고백합니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고전의 단순한 리메이크가 아니라, 지금도 진행 중인 한 인생, 아니 모든 인생에 대한 고백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라도 이 책을 볼 때,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고백하며 복음을 만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김학중 목사(꿈의교회 담임목사, CBS 「새롭게 하소서」 진행자)

원고를 본 순간 오랜 산고 끝에 만들어졌다는 것을 첫 장부터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모든 장면 장면에 작가의 혼을 담아 그 어떤 것 하나도 놓치지 않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제자에게 ‘진정한 작가’라는 말로 찬사를 보냅니다. 뛰어난 작품성에도 갈채를 보냅니다.
이현세 만화가(세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

이 책은 누구나 쉽게 『천로역정』의 내용을 이해하도록 돕고, 복음의 진리와 성경의 중요한 교리들을 바르게 깨닫도록 안내합니다. 이 책을 통해 많은 독자가 『천로역정』의 감동을 생생하게 느끼고, 주인공 크리스천이 그러했듯 진정한 구원의 은혜 가운데 하늘나라를 간절히 소망하며 순례의 길을 나아가기를 소망합니다.
최선규 아나운서(CTS 「내가 매일 기쁘게」 진행자)

옳고 그름이 불분명해지는 시대입니다. 이 책을 통해 무엇이 옳은지, 크리스천의 삶은 어떠해야 하는지를 함께 나누기를 소망합니다. 더불어 하나님을 모르는 이들에게 이 책이 복음의 통로로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손동준 기자(기독교연합신문)


기독교 최고의 고전 『천로역정』을
쉽고 재미있고 생동감 넘치는
만화로 만난다!

존 번연의 『천로역정』은 천성을 향해 가는 순례자의 모습을 그려 수많은 사람에게 크게 사랑받은 기독교 최고의 고전입니다. 이 불후의 명작을 만화로 각색한 『만화로 읽는 천로역정』(전 3권)은 원작의 메시지와 감동은 그대로 전하면서, 모든 장면을 매우 실감 나는 그림으로 묘사하여, 읽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더합니다. 이 책을 통해 구원의 바른길을 발견하고, 진정한 믿음 가운데 하늘나라를 소망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주보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 아래 자발적결제 부탁드려요.

주님. 이 만남에서 무엇을 배워야 할까요?

0
41
710
하나님, 오늘 친한 언니네에 가서 정성껏 차려준 음식을 배 터지게 얻어먹고,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수다도 실컷 떨었어요! 행복했어요. 주변에 좋은 사람이 있다는 게 참 감사한 오늘이에요. 하나님, 그런데요. 이상한 사람도...

갓피플 오늘의말씀_창세기28장15절_2022.7.5

0
24
366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나님, 제가 배우자 기도를 오래 한 것 기억하시지요?

0
11
517
책 <하나님 답장 기다릴게요_구작가> 중에서 * 소소한 나눔 여러분의 배우자 기도는 무엇인가요? 제 배우자 기도제목 중 하나를 살짝 나눠볼게요. (부끄🤭) 뭐냐면, 하나님을 제 1순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