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어 살기

5
26
1,218

 

 

 

<기대어 살기>

부모가 아이에게 가장 많이 하는 말 중에 하나가 바로 “넌 할 수 있어”이다. 어릴 때부터 아이 스스로 무언가를 할 수 있게끔 격려하고 가르친다. 아이가 자라 거대한 경쟁의 메커니즘 속에 살아가려면 독립적이고 능동적이어야 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런데 그렇게 자라나 이미 어른이 되어버린 우리는 잘 알고 있다. 스스로의 힘으로 할 수 있는 일보다 할 수 없는 일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을. 실패의 산을 넘어도 눈앞에 또 다른 산이 있음을.

사람은 매우 불완전한 존재이다.
외부로부터 에너지원을 끊임없이 공급받아야만 생명을 유지할 수 있고, 관계 속에 살아가지 않으면 외로움을 느끼며, 궁극적으로는 죽음으로부터 스스로를 구원할 수 없다.
이 사실을 재빠르게 인식한다면, 그제서야 비로소 우리가 살아가야 할 모습이 눈에 보인다.

자생할 수 없는 불완전함은 절대적인 완전함에 기대어 살아가야만 하는 것이다. 어떤 것의 도움도 필요하지 않고, 의도한 것은 반드시 이루어지며, 스스로 있기 때문에 스스로 존재하는 완전함의 본체이신 하나님께 말이다.

사람의 불완전함은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 문을 열어준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향해 의도적인 방관을 스스로 허락하신다. 우리가 자신의 무능함을 직면하는 순간이 올 때까지.

그리고 결국 그렇게 무능한 존재로 하나님 앞에 나아갈 때
언제부터였는지도 모르게 내 손을 잡고 있던 큰 손을 발견하게 된다. 우리가 마음 놓고 기댈 수 있는 전능하신 손이다. 그 안에서 나는 평안하고, 하나님과 동행함으로 힘을 얻는다. 그분의 능력이 나의 능력이 된다.

나의 위치가 어디인지를 아는 겸손으로부터 영적인 질서가 세워지고, 그러한 피조물과 창조주, 불완전함과 완전함의 관계 속에서 하나님은 하나님 되시고, 그분의 영광은 우리에게 보여 진다.

 

 

 

 

 

☞ 주보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 아래 자발적결제 부탁드려요.
이은혜 작가 작품활동 응원하기!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에게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 후 이용해주세요♡ 주보외 사용문의, 작품의뢰하기 >

생명의 빛

0
3
195
  깜깜한 어둠처럼 아무것도 없는 텅 빈 내 마음에 주의 사랑이 부어졌습니다. 해가 진 어둠 속처럼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세상이 다 끝나버린 것 같았지만 해가 뜨고 빛이 비취자 생명이 살아나는 것처럼 내...

Jesus loves you

1
0
149
  인스타그램: @avec_dieu 이메일: danisep@naver.com 본 이미지의 상업적 이용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일러스트 의뢰 및 문의는 메일로 연락주세요.

갓피플 오늘의말씀_여호수아23장3절_2021.9.28

0
49
597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이 모든 나라에 행하신 일을 너희가 다 보았거니와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 그는 너희를 위하여 싸우신 이시니라 – 수23:3 You...

개척교회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

0
53
1,336
모두가 코로나로 힘든 시간. 그 어려움 가운데 묵묵히 사역하고 있는 개척교회 목회자분들이 있습니다. 주님을 위한 수고와 헌신에 감사드리며, 하나님 아버지 사랑의 마음을 담아 개척교회 사역지원금을 보내드리고...

당신을 낙심시키기 위해 마귀가 쓰는 전략 (필독)

0
96
1,415
친구들에게도 물어봤는데 이걸 깨달으면서. 다들...소오름..😳😱 아. 이 생각이 마귀가 주는 생각이었구나!!! (ex : 기도해도 안돼. 안 변해... 또 넘어졌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