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어 살기

5
26
1,341

 

 

 

<기대어 살기>

부모가 아이에게 가장 많이 하는 말 중에 하나가 바로 “넌 할 수 있어”이다. 어릴 때부터 아이 스스로 무언가를 할 수 있게끔 격려하고 가르친다. 아이가 자라 거대한 경쟁의 메커니즘 속에 살아가려면 독립적이고 능동적이어야 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런데 그렇게 자라나 이미 어른이 되어버린 우리는 잘 알고 있다. 스스로의 힘으로 할 수 있는 일보다 할 수 없는 일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을. 실패의 산을 넘어도 눈앞에 또 다른 산이 있음을.

사람은 매우 불완전한 존재이다.
외부로부터 에너지원을 끊임없이 공급받아야만 생명을 유지할 수 있고, 관계 속에 살아가지 않으면 외로움을 느끼며, 궁극적으로는 죽음으로부터 스스로를 구원할 수 없다.
이 사실을 재빠르게 인식한다면, 그제서야 비로소 우리가 살아가야 할 모습이 눈에 보인다.

자생할 수 없는 불완전함은 절대적인 완전함에 기대어 살아가야만 하는 것이다. 어떤 것의 도움도 필요하지 않고, 의도한 것은 반드시 이루어지며, 스스로 있기 때문에 스스로 존재하는 완전함의 본체이신 하나님께 말이다.

사람의 불완전함은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 문을 열어준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향해 의도적인 방관을 스스로 허락하신다. 우리가 자신의 무능함을 직면하는 순간이 올 때까지.

그리고 결국 그렇게 무능한 존재로 하나님 앞에 나아갈 때
언제부터였는지도 모르게 내 손을 잡고 있던 큰 손을 발견하게 된다. 우리가 마음 놓고 기댈 수 있는 전능하신 손이다. 그 안에서 나는 평안하고, 하나님과 동행함으로 힘을 얻는다. 그분의 능력이 나의 능력이 된다.

나의 위치가 어디인지를 아는 겸손으로부터 영적인 질서가 세워지고, 그러한 피조물과 창조주, 불완전함과 완전함의 관계 속에서 하나님은 하나님 되시고, 그분의 영광은 우리에게 보여 진다.

 

 

 

 

 

☞ 주보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 아래 자발적결제 부탁드려요.
이은혜 작가 작품활동 응원하기!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에게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 후 이용해주세요♡ 주보외 사용문의, 작품의뢰하기 >

당신과 함께 꿈꾸고 싶어요

0
3
194
  모든 마음의 소원을 아시는 나의 하나님! 저는 당신과 함께 꿈꾸고 싶어요!~ 당신과 함께 영원히 날고 싶고요~

시험을 받지 않으면…

0
45
1,448
하나님의 바람은 우리로 깨어짐을 통과해 더 높은 영적 자리에 오르게 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그분과 나누는 친밀한 관계로, 우리가 상상도 못 할 관계로 우리를 초대하신다. 모든...

갓피플 오늘의말씀_시편145편9절_2020.9.20

0
27
272
여호와께서는 모든 것을 선대하시며 그 지으신 모든 것에 긍휼을 베푸시는도다 _시편 145:9 The LORD is good to all; he has compassion on all he has...

바리새인은 결코 하지 않았던 이 기도. 우리에게 꼭 필요한 이 기도.

0
403
10,352
1. 죄에서 떠나 하나님께 돌아오는 회개가 없다면 회복도 없습니다.   ● 이무현 / 갓피플 만화 _ 그림책마을 자세히보기 ▷ 2. 깨끗한 그릇 ● 함명인 / 갓피플 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