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41화_아굴라와 브리스길라

0
2
275

1.그 후에 바울이 아덴을 떠나 고린도에 이르러

2.아굴라라 하는 본도에서 난 유대인 한 사람을 만나니 글라우디오가 모든 유대인을 명하여 로마에서 떠나라 한 고로 그가 그 아내 브리스길라와 함께 이달리야로부터 새로 온지라 바울이 그들에게 가매

3.생업이 같으므로 함께 살며 일을 하니 그 생업은 천막을 만드는 것이더라

-행 18:1~3-

 

[말씀의 배경]

고린도는 그리스의 망루라고 불리던 도시입니다.

거대한 부를 갖췄었으며, 낮에는 상거래가 한창이었다면 밤에는 술집이 한창인 곳이었습니다.

아프로디테를 풍요의 여신으로 섬기면서 쾌락과 오락에 열중한 곳이었습니다.

 

고전 2:3을 보면 바울은 고린도에 들어가면서 두려워했습니다.

그동안 전도를 하면서 많은 핍박을 당했기 때문에 낙심해있기도 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던 중 하나님께서는 아굴라와 브리스길라 부부를 만나게 해주신 것입니다.

당시 글라우디오 황제는 모든 유대인들을 로마로부터 추방한 상태(주후 52년) 였기에 이 부부는 이달리야로부터 이주해온 것이었습니다.

생업이 같았다고 기록되어있는데, 바울도 같은 천막 만드는 기술자였습니다. 이들은 자연스럽게 아굴라의 집에서 모여 일하고, 교회모임 장소로도 사용하며 복음을 가르쳤습니다.

 

[묵상하기]

그동안 복음을 전하는 일에 실패를 하는 듯 했던 바울은 크게 낙담한 채 우상의 도시인 고린도에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지쳐있던 바울에게 하나님께서는 자연스레 어울릴 수 있는 동역자 부부를 만나게 해주셨습니다.

아굴라와 브리스길라는 바울의 사역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귀한 사람들이었습니다.

바울과 많은 여정을 함께 하며 믿음의 사람들에게 멋진 영향력을 끼치게 되는 아굴라 부부는 바울의 마음을 위로해주시고 앞으로의 여정을 응원하시는 주님의 선물과도 같았습니다.

바울처럼 열심히 복음을 선포하시는 목사님들, 선교사님들 등등, 이런 분들에게 있어서 우리들도 아굴라, 브리스길라 부부처럼 좋은 동역자가 되어드릴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이무현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내려놓음

0
1
72
  <내려놓음> 그것을 놓아야 그분이 보인다 _ #큐티 #묵상 #말씀 #폰 #스마트폰 #qt #내려놓음 #주님 #믿음 #신앙 #기독교#illustration #illust #drawing #jesus

주께 쉬어간다

0
0
44
  <주께 쉬어간다> 오늘도 주께 쉬어간다. 요란한 소리, 해결되지 않는 문제는 잠시 잊고 오늘도 주께 쉬어간다. _ #쉼 #회복 #키다리아저씨 #예수 #쉬어간다#묵상 #큐티 #QT #jesus #기독교 #성경#그림묵상 #모모큐티 #모모QT#illustration #illust #drawing

2019.08.13 하나님과동행일기

0
1
63
성경책을 펼 힘(마음)이 없다. 그래서 성경책이 무겁다. 성경책은 잘못이 없다. #하나님과동행일기 #그림묵상 #묵상 #기독교 #교회 #가족 #공동체 #만화 #일기 #글 #글쓰기 #god #jesus #가을은 #독서의계절 #숟가락은들어도 #책펼칠힘이없다 2019.08.13 하나님과동행일기 하나님과 동행일기 페이지 facebook.com/Godgracediary/ 하나님과 동행일기 인스타 instagram.com/godgracediary/

탁월함이 아니라 연약함이다 – 유기성 영성칼럼

어느 전도사가 질문을 했습니다. “목사님과 사모님은 참 탁월 (말씀을 해석하시는 능력, 전달하시는 일, 교회를 이끌어 가시는 안목 등)하신데, 탁월함을 위해서는 어떤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

갓피플 오늘의말씀_히브리서12장4절_2019.8.20

1
101
1,338
너희가 죄와 싸우되 아직 피흘리기까지는 대항하지 아니하고 _히브리서12:4 In your struggle against sin, you have not yet resisted to the point of shedding your blood....

하나님이 원하시는 예배

7
331
11,156
우리 주 예수님은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요 4:24)라고 말씀하셨다. 지금 나는 당신이 그 단어를, 그 명령형 단어를 보기 원한다. ‘할지니라’(must)라는 단어는 모든 모호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