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50화_예수님의 위로

1
14
510

그 날 밤에 주께서 바울 곁에 서서 이르시되 담대하라 네가 예루살렘에서 나의 일을 증언한 것 같이 로마에서도 증언하여야 하리라 하시니라

-행 23:11-

 

[말씀의 배경]

바울은 대제사장의 판결을 받으러 공회로 붙들려가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바울의 이야기로 바리새인과 사두개인 사이에 다툼이 생겨 싸움이 일어나게 됩니다.

바울을 호송하던 천부장은 그를 보호하기 위해 그곳에서 데려와 다시 병영 내로 들입니다.

감옥에 갇혀 있을 때에 하나님께서 바울에게 또 나타나 격려하셨습니다.

 

[묵상하기]

바울은 예루살렘으로 온 후로 꽤 열매 없는 전도활동을 하고 다닌 셈이 됩니다. 몸도 마음도 지쳐있는 바울에게 오늘 본문에서는 주님이 직접 나타나 격려해주십니다.

그 내용은 ‘담대하라 네가 예루살렘에서 나의 일을 증언한 것 같이 로마에서도 증언하여야 하리라’ 였습니다.

예루살렘의 감옥에서 나오게 됨을 말씀해주시되 여기서처럼 로마에서도 증거한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사실상 이런 식으로 계속 증거 한다면 전도의 열매가 없이 계속 반복할 수도 있는 것이었습니다.

부정적 관점에서 생각한다면 바울은 더 낙담할 수도 있었겠으나, 바울이 바라본 것은 열매의 있고 없음이 아닌, 로마에까지 가서 주님의 은혜를 선포할 수 있다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있는 것입니다.

지하철에서, 길에서 하나님을 선포하는 그리스도인들이 열매의 있고 없음을 따진다면 할 수 있을까요?

결코 불가능할 것입니다.

바울이 복음을 전한 수고에 비해 그 당시 특히 유대인들에게서는 믿음의 열매가 적었습니다.

그 때에는 비록 작은 씨앗 같은 크기의 결실이었지만 결과적으론 지금 우리에게까지 닿은 이 복음.

자신의 사역이 힘들다고 주저하지 마십시오.

열매는 시간이 지나 맺히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주님이 격려해주십니다.

“담대하라!”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이무현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주님! 저 여기 있어요~!

1
3
114
      주님~! 저 여기 있어요! 나의 뜻보다 주님의 뜻을 행하기를 원하는 주님의 자녀를 얼마나 기뻐하실까요 얼마나 주목하실까요? 주님의 마음을 시원케하는 제가 되길 원해요! 주님 항상 주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는...

접붙임

0
1
109
우리 감람나무교회 친구들~ 새로운 친구가 교회에 오면 어떻게 대해야하나요? 텃새부리면 될까요, 안될까요? 새신자가 핵인싸 될 때까지 내가먼저 섬겨보아요♡ 또한 가지 얼마가 꺾이었는데 돌감람나무인 네가 그들 중에 접붙임이...

갓피플 오늘의말씀_빌립보서4장19절_2020.02.18

0
10
152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_빌립보서 4:19 And my God will meet all your needs...

나의 연약함이 잘 보일 때…

0
6
576
하나님은 우리가 혼자서만 잘 살기를 원하지 않으십니다. 곧 이기주의자를 원하지 않으십니다. 오히려 내가 가진 것을 나누고, 다른 사람을 살리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음성은 다른 사람을 향한...

사람들의 독한 비난과 공격 가운데 우리의 마음을 지킬 수 있는 비결은?

(feat. 마음이 찢어질 때. 오직 하나님 말씀에 귀를 기울이라 )   사람들의 독한 비난과 공격 가운데 우리의 마음을 지킬 수 있는 비결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