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50화_예수님의 위로

1
14
466

그 날 밤에 주께서 바울 곁에 서서 이르시되 담대하라 네가 예루살렘에서 나의 일을 증언한 것 같이 로마에서도 증언하여야 하리라 하시니라

-행 23:11-

 

[말씀의 배경]

바울은 대제사장의 판결을 받으러 공회로 붙들려가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바울의 이야기로 바리새인과 사두개인 사이에 다툼이 생겨 싸움이 일어나게 됩니다.

바울을 호송하던 천부장은 그를 보호하기 위해 그곳에서 데려와 다시 병영 내로 들입니다.

감옥에 갇혀 있을 때에 하나님께서 바울에게 또 나타나 격려하셨습니다.

 

[묵상하기]

바울은 예루살렘으로 온 후로 꽤 열매 없는 전도활동을 하고 다닌 셈이 됩니다. 몸도 마음도 지쳐있는 바울에게 오늘 본문에서는 주님이 직접 나타나 격려해주십니다.

그 내용은 ‘담대하라 네가 예루살렘에서 나의 일을 증언한 것 같이 로마에서도 증언하여야 하리라’ 였습니다.

예루살렘의 감옥에서 나오게 됨을 말씀해주시되 여기서처럼 로마에서도 증거한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사실상 이런 식으로 계속 증거 한다면 전도의 열매가 없이 계속 반복할 수도 있는 것이었습니다.

부정적 관점에서 생각한다면 바울은 더 낙담할 수도 있었겠으나, 바울이 바라본 것은 열매의 있고 없음이 아닌, 로마에까지 가서 주님의 은혜를 선포할 수 있다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있는 것입니다.

지하철에서, 길에서 하나님을 선포하는 그리스도인들이 열매의 있고 없음을 따진다면 할 수 있을까요?

결코 불가능할 것입니다.

바울이 복음을 전한 수고에 비해 그 당시 특히 유대인들에게서는 믿음의 열매가 적었습니다.

그 때에는 비록 작은 씨앗 같은 크기의 결실이었지만 결과적으론 지금 우리에게까지 닿은 이 복음.

자신의 사역이 힘들다고 주저하지 마십시오.

열매는 시간이 지나 맺히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주님이 격려해주십니다.

“담대하라!”

# 주보/기타 사용시 댓글로 사용출처를 남겨주세요.
이무현 작가의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의 작품활동에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로 작품활동을 응원해주세요.

내 앞에 있는 너 그 속에 담긴 우리

0
0
32
내 앞에 있는 너 내 앞에 있는 너에게 담긴 많은 삶과 이야기 그리고 그 삶과 이야기를 만들어 가시는..... 지금 바로 앞에 있는 것 하나 아닌 지내온 이야기 그리고...

가을인지 겨울인지 그 안에 살아 숨 쉬는 생명

0
0
29
내 눈에 앙상해 보여도 그 안에 살아 숨 쉬는 생명 봄을 준비케 하시는 숨결, 손길

“주님의 얼굴을 구합시다” – 유기성 영성칼럼

오늘도 저는 주님의 얼굴을 구합니다. 24 시간 주님을 바라보면서 주님의 얼굴을 갈망하는 마음은 더 커져갑니다. 고등학생 때 중고등부 예배에서 전도사님이 고후 13:5을 본문으로 예수님이 모든 그리스도인들...
video

우리 이걸로 바꿔요. 팬시 뿜뿜 말씀 휴대폰케이스 #선물이벤트

0
1
528
(상단의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영상으로도 보세요^^) 샬롬~ 여러분이 휴대폰에 하나님 말씀을 간직하고 다니길 권하는 권대리입니다.^^ 하루 중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이 스마트폰. 우리가 말씀을 잊고살지 않도록...

갓피플 오늘의말씀_디모데전서1장12절_2019.11.12

0
109
1,489
나를 능하게 하신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 내가 감사함은 나를 충성되이 여겨 내게 직분을 맡기심이니 _디모데전서 1:12 I thank Christ Jesus our Lord, who has...